인천 송현동 맛집 사리원에서 육개장 한그릇 리뷰

누군가
By -
0

인천 송현동 맛집 사리원에서 육개장 한그릇!! 

원래 굉장한 냉면맛집으로 유명한 사리원이라는 곳이에요 

인천 송현동에 있는데 더운날 되면 줄서서 먹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오시는 곳으로 냉면으로 정말 유명한 곳인데요 ㅎㅎ 저번에 냉면먹으러 다녀왔기도 했었는데 ㅎㅎ 이번에는 육개장을 한번 먹어봤는데요 !! 개인적으로 육개장도 얼큰하고 고소하고 담백한 느낌이 들면 정말 좋아하는데 사리원 육개장의 맛은 그런 맛도 있지만 상당히 특이하고 거친 매력이 또 있더라구요

더운 날이지만 이열치열로 ㅎㅎ 뜨끈하게 한그릇 때리고 온 사리원 육개장에 대한 리뷰를 담아보려고합니다!! 



송현동 사리원은 원래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ㅎㅎ

일전에 이 블로그에서도 냉면먹고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어요 


>> 사리원 냉면 포스팅 << 


인천 사리원은 인천 동구 수문통로 62 (송현동 66-622) 에 위치하고 있어요. 
매번 줄서서 먹어서 ㅎㅎ 익숙하게 줄을 서고 있습니다 ㅎㅎ 앞에 사람들 기다리고 있어요 




육개장을 주문하면 냉면과는 다르게 오뎅반찬이 나옵니다 ^^ 
맛이 매우 좋은데요 ㅎㅎ 개인적으로 제일 최애하는 반찬중의 하나가 바로 오뎅이에요 





열무도 맛이 괜찮은데 자주 먹게되지는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역시 ㅎㅎ 오뎅반찬에 손이가구요 




만두는 비쥬얼이 든든해보이는데 상당히 맛있는편이에요
마늘향이 강해서 좀 호불호는 있을 수 있는데 맛있게 먹었구요 

그리고 이제 육개장 등장합니다!! 




사리원의 육개장... 뭔가 뻘건 뻘건 뻐~~ 얼건 국물이 상당히 눈에 확들어오는데요 

이 느낌대로 확실히 다른 육개장집들과는 정말 다른 느낌의 육개장을 사리원에서 만날 수 있었는데요. ㅎㅎ 원래 냉면육수를 만들던 육수국물과 소고기를 활용해서 그런지 그 특유의 느낌이 상당히 상당히 살아있는 육개장이었어요!! 

일단 육개장의 맛은 거친 매운맛 그리고 매우매우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의 국물!! 딱이렇게 이야기를 해드릴 수 있을것 같은데요. 

사리원 육개장의 맛은 정말 약간은 거칠다 싶은 느낌의 매운맛이 살아있는 육개장이었어요 
육개장이 매콤한 맛이 캡사이신 이런 느낌의 그런 맛들이 아니라 고춧가루나 다른것들의 맛이 아주 잘 느껴지는 약간 거친느낌의 매운맛이었구요 !! 굉장히 맛있는 매운맛이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소고기도 넉넉하게 들어있고, 냉면만큼이나 깔끔한 그런 느낌의 육수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육수가 진짜 깔끔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러한 매운맛과 국물의 깔끔한 맛들 그리고 육개장에 들어가는 소고기와 대파들도 잘 어우러져서 다른데서 맛보기 힘든 제대로 만든 육개장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일전에 이곳저곳 특색있는 육개장들 다 먹어보고 했는데 이만큼 특색있고 맛있는 육개장은 다른곳에서도 손쉽게 찾기 힘든 정도로 맛이 있는육개장이었어요 

냉면도 맛집이지만 여기 육개장먹으러도 자주 와야겠다 생각을 들게 할 정도로 얼큰하고 매콤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든든하게 맛있게 잘 먹고온 육개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이곳 사리원이 원래 냉면이 유명하고, 냉면육수를 만들기 위해서 소고기 육수국물을 만드는데, 그 육수국물들 만드면서 남는 소고기들과 특유의 국물을 바탕으로 만드는 육개장이라고 하는데 그 맛이 진짜 제대로 살아있는 육개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다른 사골육개장이나 이런 육개장들과는 정말 다른 맛!! 
그게 바로 사리원 육개장의 맛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천 송현동 맛집 사리원에서 

육개장 한그릇 뚝딱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