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냉면맛집 줄서먹는 송현동 사리원 냉면 리뷰 (Feat.만두)

누군가
By -
0

인천 냉면맛집 줄서먹는 송현동 사리원 냉면 리뷰 (Feat.만두)


이번에 다녀온 곳은 인천 동구 송현동에 위치해 있는 인천냉면맛집

유명하고, 사람들이 꽤 많이 오셔서 줄서서 먹는 그런 ^^ 맛집이에요 

꽤 오래된 곳이라고 하고, 유명한 곳이라고도 하더라구요 ㅎㅎ 

비슷한 상호들이 있지만 전통적으로 여기가 엄청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라고 하는데 기대감을 좀 가지고 송현동 사리원에서 먹은 냉면과 만두 이야기를 좀 담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에는 역시 시원시원한 냉면이 아주 끝내 주는데요!! 

후덥지근 하고, 요즘 처럼 난리일때는.... 

이 여름날이 너무 힘들때는 냉면한 그릇 여기 보시듯이 얼음까지 살랑살랑 띄어질 정도로 시원하게 먹으면 더위가 확실히 좀 한풀 꺾이는것 같은데요 ㅎㅎ 이 냉면을 먹으러 다녀온 인천맛집 사리원이었습니다 

몰론 이날도 가니까 대기했어요 ㅋㅋ;; 

여름에는 냉면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으셔서 줄서서 기다려야되고 ㅎㅎ 겨울에는 냉면보다 육개장이나 설렁탕, 스지탕이 나와서 겨울에도 간혹 줄선다고 할 정도니까 좀 ㅎㅎ 대단해요


인천냉면맛집 사리원의 정확한 주소는 송현동 66-622 (수문통로 62) 에요 
주변에 주차가 조금 애매한데 공영주차장같이 길가에 주차하는 것이 있어요 (유료인듯??) 

영업시간은 매주 화요일 휴무, 오후 8시30분까지 하는듯해요 ㅎㅎ 


사리원의 메뉴는 일단 물냉면!! 그리고 비빔냉면!! (매운맛가능!!!!!!!!!!!) 
만두 그리고 사리추가도 가능하구요 

설렁탕, 스지탕, 육개장이 있더라구요 ㅎㅎ 

아무래도 냉면육수를 만들게 되서 차돌양지를 직접 삶아 끓이는데 이것을 끓이다보니까 같이 나오는 육수랑 차돌양지를 가지고 육개장!!! 설렁탕!! 이 같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제대로 만든 냉면이라는 이야기인데요 
이런 이야기들 들으니 여러가지로 맛집이라는 느낌이 좀 들기도 했습니다 

냉면의 면은 고구마전분이고, 직접 준비하는 냉면육수와 맛도 기대가 됬습니다 


보니까 2002년 부터 시작을 했다고 써있는데요 
현재 2020년이니까 이곳 사리원은 굉장히 오래되기는 했네요 ^^ 

사리원이라는 이름이 여러곳에 있는데 체인점은 아니고 각각 매장들이 조금 다른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사리원이라는 지명자체가 황해도봉산군에 있는 도시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여튼 이런 느낌으로다가 오래되고 맛있게구나 싶더라구요 ㅎㅎ 

일단 주문한 만두가 먼저 나왔는데요 !! 
사리원 만두
사리원 만두 속살


만두는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것이 조금 마늘맛이라고 해야되나 그런 맛들이 조금 강한 맛이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좋아하는 맛있데 이 특유의 맛을 조금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아요

청실홍실처럼 한명이 한판씩 먹는 그런 만두는 아니고 적당하게 냉면에 곁들여 드시기 정말 좋은 만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이 좀 강한 느낌 그리고 마늘맛이 좀 강한느낌의 만두였어요.

좀 무거운 느낌의 만두를 좋아하신다면 강추할만 하구요. 좀 가볍게 드시는 만두가 좋다고 하시면 조금 맛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듯 해요 


등장한 냉면!! 사리원이 냉면맛집이라고 불리우는 이유 확실히 냉면이 엄청 시원하구요 
그리고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이 나오는 고명들도 너무너무 맛있구요 ~~!!! 

확실히 맛집인것은 맛집인것 같더라구요 ㅎㅎ 사람들도 많이 오시구요 

냉면자체는 깔끔하고 사리원만의 특색이 있는데 그 특유의 향과 맛이 정말 깔끔하고 좋다는 것으로 이야기를 드리고 싶은데요!! 너무 무겁거나 너무 특색이 있는것은 아니고 깔끔하고 시원시원해서 좋다 이정도로 딱 표현해드릴 수 있는 물냉면이었어요 

비빔냉면 드신분들도 좋은게 조금 거친 매운맛이 있어서 그런 점들이 매운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비빔냉면을 선택하셔서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냉면은 둘다 맛있는데 그날그날의 선택에 따라서 물냉면이나 비빔냉면을 드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하나 아쉬운점은 비빔냉면 드시면 물냉면 육수를 따로 주지 않는다는 것이 아쉬워요.... 
좀 칼같은 곳이라..ㅠ 아무래도 이런것들이 좀 안주는게 아쉽기는 하더라구요 

그리고 어묵반찬 맛있는데 육개장이나 밥메뉴 아니고 냉면만 먹으면 안줘요 ^^;; 
여튼 이런 약간의 서비스들은 조금 아쉽기는 한데 그래도 나름 나쁘지 않고 좋아요 


시원시원한 냉면!! 진짜 여름에는 너무너무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한끼 하고 나면 더웠던게 진짜 마법처럼 사라지니까요 ㅎㅎ 

더운여름에는 냉면한그릇 정말 너무너무 생각날때가 있는데 

그럴때 사리원은 한번씩 가면 좋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구요!! 

맛있게 냉면한그릇 잘 먹고온 인천냉면맛집 사리원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