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소스 제로칼로리 후이퐁 스리라차 소스

누군가
By -
0
제로 칼로리 소스가 있다는 사실 아시고 계셨나요?!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도
맘편히 먹을 수 있는 제로칼로리 다이어트 소스

바로 미국 후이퐁에서 나온 스리라차 소스라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닭가슴살을 매일 먹으면서 

아무리 좋아하는 닭가슴살이어도 조금 힘들때도 있었는데
그때 도움이 상당히 되었던 스리라차 소스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매운맛이 상당히 인상적이고, 매운 케찹 느낌의 스리라차 소스
일단 다이어트 하면서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매운맛까지 있어서 
상당히 맛있게 잘 먹었던 스리라차 소스입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스리라차 소스는 처음에는 대부분 베트남 소스로 알고 계신데 미국 소스래요
베트남 쌀국수집에 가면 처음 보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듯 한데 미국소스에요

미국의 대표적인 핫 소스 & 칠리 소스로 케찹만큼이나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태국의 시라차 지방에서 유래한 것으로
베트남사람이 미국으로 이민가서 만든 소스라고 하는데요,
그 처음 만들때 부터 후이퐁이라는 회사에서 생산을 했다고 해요

그래서 이 후이퐁이라는 이름과 닭모양이 특징인 소스로도 알려져 있다고 해요

일단 기본적은 특징은 매운소스인데요
고추와 소금, 설탕, 식초, 마늘등이 들어가는 재료들이 주 재료들이구요

다이어트에 중요한 정보는 역시 0칼로리!! 제로칼로리라는 점인데요
다이어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칼로리가 낮아서 좋아요





Nutrition Facts 에 보시면 영양성분에 칼로리가 0 이에요
제로 칼로리!! 다이어트하면서 케찹, 마요네즈등등 다른 소스들은 먹으면 안되지만

스리라차 소스는 좀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그리고 맛도 괜찮구요 !!

정확한 제품명은 스리라차 핫 칠리 시즈닝. 

미국에서는 칠리소스로도 널리 사용을 한다고 하니까요 ㅎㅎ

원산지는 미국. 미국에서 유명한 소스라고 해요

인터넷이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곳들 가면 구매가능해요
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서 구매를 했어요

1통에 9천500원정도 (793g기준)



뚜껑이 돌려서 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닭가슴살과 함께 먹어 본 스리라차 소스

스리라차 소스의 맛은?! 

이 스리라차 소스의 맛은 일단 매운맛이 강한 편인데요
일반적으로 닭발처럼 그런 매운맛이 아니라 조금더 신맛이 느껴지는 매운맛이에요

양념치킨 같은 것들이 달콤하면서 매운맛이라고 하면
스리라차 소스는 약간은 거친듯 하면서도 고추 그대로의 매운맛이 강해요

약간 더 정제되지 않은 ? 당이 없는듯한? 그런 느낌의 소스에요
그래서 그런지 매운맛이 느껴지고 나면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받는데요

그래서 초반에는 꽤 맵지만 나중에는 좀 깔끔해서 좋았어요

그 맛이 퍽퍽한 닭가슴살을 좀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느낌도 들었구요
매일 닭가슴살을 먹다보면 조금 질릴 수도 있는데
닭가슴살에 색다른 스리라차소스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도 해요

그리고 많이 먹어도 제로칼로리라서 칼로리 부담없이 먹을 수 있구요
확실히 제로 칼로리라는 점이 정말 다이어트소스로는 최고인듯해요

그리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으실것 같구요
그 자체로도 그만큼 맛있는 소스이기도 했어요

몰론 매운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점은 알아두셔요
매운맛을 안좋아하시면 조금 매워서 못드실 수도 있어요.





고구마와 닭가슴살 그리고 양배추 그외에도 잘 어울리는 소스에요
개인적으로 아주 매운맛은 잘 못먹어도 이정도의 매운맛이라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저는 굉장히 맛있게 먹었어요

원래 미국에서도 많이 활용을 하는 소스라고 하는데요
핫소스로 활용을 많이 하시도 하고, 피자, 핫도그, 파스타까지
다양하게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만큼 범용성이 굉장히 높은 소스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았는데 ㅎㅎ 좋더라구요

몰론 매운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체크해두셔요 



다이어트 시리즈로 몇가지 내용들 계속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ㅎㅎ

사실 다이어트는 
하루하루 건강하게 생활하고 
식단을 지키고, 
열심히 운동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면 

살은 빠지더라구요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세상에는 유혹하는 너무 맛있는 음식들도 많네요 ㅠ
그래서 더 어려운 듯 해요 ㅠ


다이어트 닭가슴살 포스팅 <<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