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광저우 웬징루 한인타운 짬뽕맛집 동보성 후기로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포스팅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중국 광저우 웬징루에 방문했을때 갔던 곳인데 중국에서 짬뽕한그릇 맛있게 먹고 왔네요
1. 중국광저우 웬징루 한인타운
중국 광저우에는 한국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한국에서 중국에서 일을 하려고 하다보면 여러 지역들이 있지만 전세계의 시장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며 의류부터 시작해서 중국의 수많은 공장들이 모여있는 광동성의 성도인 중국 광저우에 많은 분들이 와있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광저우에 한국분들이 많이 있다보니까 한인타운처럼 되어있는 지역이 있고 이곳이 바로 광저우 백운구에 위치한 웬징루라는 길 근처로 한인타운처럼 한국식당부터 다양하게 한국과 관련된 길들이 조성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몰론 한국에서 보는 차이나타운 같은 느낌은 아니고 중국동네인데 한국음식점들도 많고 한국사람들도 많고 한국처럼 카페들도 좀 있고 뭐 그런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때 또 많이 떠나시기도 하고 그래서 규모도 좀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중국에 이렇게 한국분들 많이 모여사는 동네 중에서도 꽤 규모가 있는 편이다 이렇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일단 웬징루의 장점은 아무래도 한국음식점들이 있다 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식당이라고 하고 중국식당이나 다름없는 이름만 한국식당이 아니라 맛이나 이런 부분에서도 한국만큼 맛있고 괜찮은 한국식당들이 참 많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다녀온 곳은 동보성이라는 곳인데요. 중국이라고 해서 짜장면과 짬뽕이 많을 것 같지만 한국식 중화요리라는 점 중국에서는 짜장면이나 짬뽕 구경하기 정말 어려운데 여기 동보성이 이전을 해서 이곳에 있고 해서 짬뽕한그릇 먹고 왔습니다.
2. 웬징루 짬뽕맛집 동보성 후기
실제로 중국에서 짬뽕 같은 음식 구경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화교분들이 한국에 와서 국물도 진하게 만들고 불맛도 입혀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런 짬뽕들이 실제로 중국에는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한번씩 중국에 있다보면 짬뽕생각이 간절할 떄가 있는데요. 그럴때 웬징루에는 중화루 그리고 동보성이 있어서 한번씩 밥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동보성은 원래 없어진걸로 알았는데 최근에 보니까 한서헌 궁중한정식이라고 하는 식당에 같이 동보성으로 해서 하는 것 같더라구요. 기존 동보성 메뉴와 정통 한정식 밥상으로 해서 안쪽에 한서헌 궁중한정식이라는 곳으로 가면 짬뽕이나 짜짱면 같은 메뉴들이 괜찮은 동보성에 갈 수 있습니다.
메뉴는 일반 짬뽕부터 고추짬뽕 그리고 마약짬뽕이라고 해서 고기짬뽕이 있는데요. 이날 고기짬뽕을 먹어봤는데 상당히 맛있고 괜찮더라구요. 오랜만에 느끼는 진한 국물 짬뽕 특유의 불맛은 조금 부족한 느낌이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한 국물과 면발을 느껴볼 수 있는 짬뽕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짬뽕집도 하나 더 있는데 그곳은 좀 별로라서 동보성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이 짬뽕이라는 것이 참 신기한게 술한잔하고나서 해장에도 좋고 얼큰하게 국물도 있고 면도 있고 짬뽕밥으로 먹으면 밥이랑 같이 먹기도 좋고 그런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인데 중국에 있으니까 오히려 먹기 어려워서 참 신기했던 음식인데 광저우 웬징루에 와서 먹어볼 수 있었네요
맛있게 한끼 잘 먹고 왔던 중국 광저우 웬징루 한인타운 짬뽕맛집 동보성 후기로 간략하게 남겨봤습니다. 든든하게 잘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