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육개장 부평 산곡동 한우궁

누군가
By -
0

가성비 좋은 육개장 바로 한우궁이라는 곳인데요


요새 이곳저곳 많이 생기고 있기도 한 프랜차이즈 매장이에요

이번에 가본 한우궁은 부평 산곡동에 있는 한우궁이구요 

얼큰한 육개장이 가성비가 꽤 괜찮은 편이에요
요새는 가격이 올라가고 양은 줄어드는 듯하는 곳들도 있지만
그래도 몇몇 한우궁은 정말 여전히 육개장이 가성비 좋고 맛있고 그래요 


개인적으로 육개장이라는 음식은 정말 추운겨울날 
그리고 감기에 걸렸을때는 한번씩 꼭 생각이 나는데요 

요새 저녁에 배민커넥트같은 알바들도 하고 추위에 떨다보니
육개장이 상당히 땡기는 날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산곡 한우궁은 전통 육개장을 주로 파는 곳이구요

한우궁 산곡점 주소는 부평구 원적로 434 (산곡동137-13)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요새는 한우궁에도 메뉴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아주 특이하게 늘어나는 메뉴들은 좀 별로인데
다른것들은 거의 안먹어본것 같아요

주로 거의 육개장을 먹으러 오죠 ㅎㅎ 


한우궁의 육개장 가격은 예전에 5900원이었는데 오르기는 했어요
6900원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네이버 지도에는 아직도 5900원이라고 남아있는것을 보니까 
그 흔적이 조금 남아있는것 같아요 ㅋㅋ 

가격이 오른지 얼마 안된느낌이랄까요 

그런데도 한우궁은 다른 프랜차이즈 육개장보다는 훨씬 저렴해요
가성비도 상당히 괜찮기도 하구요 

사실상 냉동삼겹살을 12000원씩 파는 미친 육대장정도가 가장 창렬하죠 
그외에는 그냥저냥... 먹는것 보면 원래 육개장이 비싼 편이기는 한데요 

육개장은 원래 진짜 맛있게 해주는 지역의 맛집이 가장 좋고 
그외에는 가성비로 따져서 한우궁이 제일 괜찮은 것 같아요 

간단하게 밥먹기로는 가성비가 있는것이 좋으니까요 



메뉴들이 예전보다 좀 많이 생긴 것 같아요

다른것들은 거의 안먹어보고 , 육개장, 육개장칼국수, 만두 같은것들만 먹어봤네요




산곡동 한우궁은 두어번정도 가봤던 곳인데
매장이 작고 깔끔한 느낌이에요



한우궁 기본찬은 이렇게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어묵이 정말 밥도둑이라는 생각이 들구요

깍두기가 해장국들처럼 육개장과도 잘 어울려서 좋아요



어묵볶음은 이 짭잘한 맛과 함께 밥과 먹으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진짜 밥도둑 메뉴중의 하나인... ㅎ



이런 구성으로 6900원 육개장이면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고 느껴져요

뒷가격이 900원대로 끝나서도 그런것도 있겠지만

다른 프랜차이즈 육개장집들 가격이 ㅎㄷㄷ해서 그런것들도 있어요
어디 진짜 맛집이라고 해서 육개장 제대로 만드는 곳들도 9천원 만원하던데
이정도 수준비슷하게 나오는 육대장이 9천원이니까 따져보면 좀 그래요

그래서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는 한우궁이 괜찮은것 같구요





육개장의 맛은 이 칼칼하고 얼큰한 맛이 참 인상적인데요


국밥종류중에서 뼈해장국(감자탕)과 순대국에 비하면 조금 더 얼큰한 맛이에요
그리고 아무래도 소고기를 삶아서 찢어 넣는 것이라서 그 특유의 맛이 다르죠 ㅎㅎ

돼지고기종류를 쓰는 국밥종류들과는 다른 느낌이 확실히 있죠


원래 육개장은 삼복날 먹는 시식의 하나였다고 해요, 육개탕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육개장의 재료는 소고기와 각종 나물 그리고 대파등등 넣고 맵게 끓여낸 국인데요
각 지역마다 육개장을 끓이는 방법의 차이로 조금씩 다르기도 하다고 해요

그렇지만 대부분 고사리와 대파는 많이들 들어가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육개장이 원래.. ㅎ 상가집에서 먹는 음식 이미지도 조금 있죠
결혼할때는 국수를 먹어야된다고 말씀을 하시는것처럼 ㅎㅎ
그러고보면 그런곳에서 몇번 육개장을 먹었던 기억들이 꽤 있네요

몰론 매장에서 먹는 육개장은 그런느낌은 아니에요 ^^;;






한번씩 감기기운이 있거나 너무 추위에 떨었던 날들에
꼭 한번씩은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육개장이었어요

그래서 다녀와 본 가성비가 굉장히 좋았던 한우궁 육개장.
겨울에는 꼭 한번은 드실만한것 같아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