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함버지기 밀면전문점 천평점 밀면(Wheat Noodles)과 김밥

누군가
By -
0

경북 구미에서 먹었던 맛있는 밀면&김밥

경북 칠곡군 가산면 천평리라는 곳에 있는
밀면전문점을 다녀왔었는데요~ 

여름에 시원한 밀면과 김밥으로 든든하게
그리고 정말 저렴하게 한끼를 먹었던 곳

그만큼 시원하고 좋았던 곳이었는데요
구미맛집이라고 할만큼 괜찮았기도 해서

사진으로 남겨놓은 것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함버지기 즉석 밀면 전문점

주소는 경북 칠곡군 가산면 경북대로 1496
(천평리 309-3) 

위치는 팔공산과 유학산 사이이고 
구미 칠곡 그리고 대구랑도 거리가 비슷한
조금은 안쪽에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일 때문에 다녀온 것이었는데요
주변에 먹을것을 찾다가 괜찮은 두곳을 들렸는데
이곳과 서울식당(?!?!!!) 이라는 곳이었어요 



주로 밀면과 비빔면 그리고 김밥, 만두가 주메뉴이구요 


밀면의 유래는 


이북출신의 피난민들이 북한에서 먹던
냉면을 못잊고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라고 해요

밀가루로 처음에 면을 만들고 차차 진화하면서
밀가루와 전분을 적당하게 섞어서 국수보다 쫄깃하고
냉면보다 진한맛을 내는 밀면으로 발전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밀면은 예전에 부산에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런 칠곡에서 먹게될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ㅎㅎ




메뉴들은 전체적으로 저렴해요

일단 밀면이 5500원 밖에 안하니까요 ㅋ 

밀면의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김밥은 조금 비싸보이지만 
직접 보시면 적당하다 싶을것이고 

다른것은 먹어보지는 않았었네요 ㅎㅎ; 



우선은 김밥!! 


이곳 김밥은 정말 뭐랄까....? 
집에서 만들어주는 그 김밥 맛 그대로에요!!

뭔가 김밥천국이나 다른 김밥집들에서 
느껴지는 그맛이 아니라 
진짜 집에서 제대로 만드는 김밥 느낌이에요

김의 맛이 그래서 그런건지 
뭔가 더 특별한 맛이었는데요 


밀면과 함께 먹기에 참 적당했고, 
집에서 먹는 김밥느낌의 맛이라서 좋았던 곳이에요 


가격은 개당 2500원이니까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뭔가 다른것들이 들어간 김밥도 아니지만 

집밥먹는 느낌이 딱 나서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가격대비해서도 상당히 괜찮다 느낌도 받았어요 




그리고 이 시원한 메인메뉴 밀면!! 


여름에 이 밀면은 정말... 정말...,
온 몸의 열기를 다 빼주는 느낌이었는데요 

일단 시원함이 가장 합격!! 
대박 시원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얼음이 살얼음으로 딱 띄어서 
국물이 정말 시원함 그 자체더라구요 


게다가 이 고명, 토마토, 그리고 살짝 섞어 먹는 양념
그리고 쫄깃한 면발이 참 인상적인 밀면이었는데요 

경북 구미맛집 칠곡 함버지기 밀면의 맛은 정말 좋았어요 

상큼한 육수 그리고 살짝 매콤한 양념
그리고 시원한 맛에 어울리는 쫄깃한 면발까지
딱 이느낌을 받고 맛있게 먹었는데요 



시원함이 더 해져서 확실히 좋은 밀면집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무쌈 ㅎㅎ 

고기에도 좋고 밀면에도 맛있더라구요 




시원시원한 밀면
(Wheat Noodles)

쫄깃한 맛과 상큼하고 매콤한 맛
여름에는 한번쯤 꼭 시원하게 먹을만해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