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월동 맛집 초밥왕 활어참치의 여름별미 물회(Cold Raw Fish Soup)

누군가
By -
0

구월동에 있는 숨겨진 맛집
골목에 있는 골목식당 

초밥왕 활어 참치라는 곳이 있는데요 

아는분께서 알려주신뒤로 물회를 먹으러도 가고
간혹 회를 먹으러 가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진이 남아있는데 이제까지 리뷰도 제대로 못하고 
사진만 덩그러니 남아있어 이제야 글을 써보네요 


물회라는 음식 드셔보셨나요??

물회를 좋아하시나요??


구월동 맛집 초밥왕 활어참치의 
여름별미 물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회 비쥬얼!!

그리고 맛도 끝내 줍니다 





초밥왕 활어 참치 라는 곳인데요
여기는 남동구 노인복지관 뒤에 있는 골목에 있어요 


네이버지도 상으로도 상호가 제대로 안나오는 곳으로
사람들이 정말 알기 어려운 곳이라고 생각해요

동네분들은 아시는 것 같기는 하던데요 ㅎㅎ
주로 인천 제일감리교회, 남동구 노인복지관, 
고용노동부 인천고용센터 근처분들만 아시는 곳 같아요

저도 이쪽 부근에 사는분께 소개를 받은 곳인데요 

주소는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문화로 133번길 38-2
영업시간은 11~23시까지에요 


주차는 골목이라서 조금 힘들기는 한데
가게앞에 한자리정도 있을때도 있어요 

아니면 고용노동부 인천고용센터쪽에 
주차를 해서 차를 대고 오셔야되요 


물회는 원래 굉장히
비싼 음식중의 하나라고 알려져 있어요 

아무래도 안에 들어가는 것들이 
회로 쓰이는 것들이고 
가격대가 조금 있는 해산물이 들어가니까요 ㅎㅎ 

거기에 야채랑 이것저것 양념까지 들어가면
가격대가 만만치는 않죠 

저는 이곳 말고 다른 곳에서는 
거의 15000원 수준에서 먹었는데
구월동 맛집 초밥왕 활어참치는 
조금 저렴한 편이에요 



다른 메뉴들도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요 
회덮밥은 8천원 정도, 

다른 식사 메뉴들 뿐만 아니라 싯가 메뉴들
그리고 모듬회 같은것들도 상당히 잘 나오는데 비해서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아무래도 골목에 있는 식당이기도 하고
동네 장사를 위주로 하시는 곳이라서 

다른 곳들에 비해서는 
조금 저렴하게 판매를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이곳에 가는 이유는 일단은 물회!! 

물회 말고도 회나 초밥도 있어서  
다른 것들도 상당히 맛있기도 한데요 

여름철이면 이 상큼하고 깔끔한 물회가
정말 기억이 나서 찾아가는 곳이기도 해요

처음 이곳을 소개 받고 상당히 맛있게 먹었고 
그리고 그 이후에도 상당히 맛있게 먹고 

그래서 또 친구에게 소개해줬을때도 
맛있고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는데요 ㅎㅎ 

다른 메뉴들은 초밥이랑 회들 먹어봤구요 
다른 메뉴들도 맛이 괜찮았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 

일명 초밥 횟집에서는 스키다시라고 하는데요  

깔끔하고 좋아요 ~ 전도 있어서 특이하구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함께 나와서 좋더라구요 



생선구이도 조금 내주셨는데 
이것은 아마 소개해주신 분께서 단골이셔서 서비스를 ㅎ  


원래 간판에 이름만큼 활어 참치들을 주로 하시는 곳이라서 
이렇게 참치용 냉장 냉동고가 따로 있어요

신선함이 약간 느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ㅎ

이날은 물회만 먹어서 물회만 간단히 적어볼게요

인천 물회맛집 구월동 초밥왕 활어참치의  

쨔잔 ~ 물회가 등장을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해산물을 아주 즐겨먹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이 물회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왜냐하면 넉넉한 양과 상큼한 맛 
그리고 야채들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 있는
회(해산물)의 조합이 아주 좋더라구요!! 

구월동 번화가도 아니고 주택가에 있어서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기도 한데요 

전에는 몰랐던 물회의 맛을 정말 잘 느꼈구요
포항인가 가서 유명한 해변에 먹었던 물회에 비해
정말 100배쯤 더 맛있었기도 했어요 

그만큼 맛있고 좋았어요 




물회(Cold Raw Fish Soup)는 ?! 


물회는 해산물을 잘게 썰어, 파, 양파, 마늘 등등 야채와 
살짝 매콤하게 양념해서 찬물을 부어 먹는 회 요리인데요 

잘게 썬 회가 들어가 있어서 물회라고 해요 

경상도 포항, 제주, 강원도 속초의 향토음식이라고도 하구요 
원래 조업을 하시던 어부들이 어선에 먹는 음식이라고도 하고 
국물있는 회를 먹기 위해서 만든 음식이라고도 해요 

바다와 인접한 지역에서 싱싱한 해산물에 회를 맛보는 
다양한 방법중의 하나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구월동 골목식당 맛집 초밥왕에서는 
여름특선 포항물회라고 적혀져 있어요 

근데 실제 포항가서 먹어본 물회는 영 맛이 없었는데
여기는 야채도 많고, 양념도 괜찮아서 그런지 
더 맛있고 좋아서 자주 가는 편이에요 

물회의 비쥬얼 한번 보세요 ~~ 





야채들을 섞어주면 저 아래 저렇게 물이 좀 있어요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는 느낌인데요 

이 물회에 밥을 비벼 먹거나 하는데 
여기는 좀 특별하게 냉모밀을 섞어먹을 수 있어요 

냉모밀을 넣고 먹다보면 물회의 육수랑 남는데
남는 것은 밥을 넣어서 먹어도 완전 맛있어요 ㅋ

배고플때는 냉모밀면에 밥까지 뚝딱 하기 정말 좋아요 



아래 보시듯이 이렇게 면을 주문할 수가 있는데요


면만 먹어도 되는데 건장한 남자들끼리 가면
아무래도 밥한공기 정도는 해서 반쯤 나눠먹으면
든든하고 배부르게 아주 좋더라구요 ㅎㅎ 

시원한 물회의 육수 그리고 모밀면까지
밸런스도 좋고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구월동 골목식당 물회맛집 

초밥왕 활어참치의 좋은 점은 


양이 그릇을 훌쩍 넘칠정도로 많은 것도 
이곳의 좋은 점이구요

시원한 여름별미로 물회의 야채 
그리고 회까지 상큼하고 깔끔하게
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이 물회 안에 들어가는 물회는 
오징어, 한치, 광어, 도다리등등 
다양한 회들이 조금씩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회의 비린내도 없고, 깔끔하게 먹기에는 이 물회가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다에서 먹는 물회는 아니지만 
오히려 포항 앞 바다에서 먹었던 물회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았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인천 구월동 근처에 
가까이 계시다면 강추할만한 곳 인것 같아요

골목에 있으니까 찾아가는 재미도 있구요 ㅎㅎ   





여름이 되면 다시 한번 가볼만한 물회맛집
인천 구월동 초밥왕 활어참치 

저는 이곳과 가까운 곳에 있어서 한번씩 가서

꼭 상큼하고 이 깔끔한 물회를 먹으러 가고 싶네요 
특유의 맛이 꼭 한번쯤 생각이 날때가 있더라구요 ㅎㅎ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