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현지에서 먹었던 중국음식 들 사진모음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중국현지의 느낌이 가득한 음식들도 있지만 그냥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도 있구요. 직접 촬영한 것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중국음식
사람이 살려면 먹어야 하고 이러한 먹거리는 지역마다 다양하게 발전해서 그런지 다양한 식재료와 맛들을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한국과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의 느낌인 엄청난 넓은 땅을 가진 중국에는 그만큼 다양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중국음식이라고 하면 사실 중국에서 먹는 음식들을 주로 말하고 주로 유명한 훠궈 그리고 마라와 같은 음식들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외에도 만두 (빠오즈, 샤오롱바오) 같은것들부터 그 넓은 지역마다 상당히 특색있는 음식들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 중에서 여러가지 개인적으로 먹어봤던 다양한 음식들 사진들로 쭉 남겨봤습니다. 개인적인 사진들로 살펴볼 수 있는 중국음식들이에요.
2. 중국음식들 사진모음
중국에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양꼬치가 유명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마라탕 그리고 중국음식의 대표적으로 알려진 훠궈 그외에도 샤오롱바오나 사천요리 동북요리등등그외에도 정말 다양하긴 합니다.
또한 고급요리를 시작으로 그냥 일반적으로 밥 같이 먹는것들도 있고 간편식도 있고 정말 다양한 종류들이 많은데요. 그런것들 중에서 이부분 이겠지만 다음과 같이 공유해서 중국음식들이 이런 분위기다 라는 정도로 보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꼬치는 여러가지 많이 종류가 있는데 위에는 동북쪽 양꼬치인데요. 양꼬치가 원래 몽골쪽에서 넘어와서 동북 그리고 신강까지 다양한 지역등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느낌인데 갔었던 곳에서는 주로 동베이 양꼬치와 신강양꼬치가 많았습니다.
한국어로는 사천 중국어로는 쓰촨이라고 하는 곳은 매콤한 요리 그리고 마라가 굉장히 유명한 요리들로 유명한데요. 사실 실제로 지역마다 청두 충칭등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고 더 매운것은 사실 장시나 후난이 더 쎄다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여튼 위에 요리는 사천 음식점에서 먹었던 매콤한 고추의 고기볶음이에요.
한국에서는 만두라고 부르는데 중국에서는 종류별로 빠오즈, 교자 뭐 이런 말들로 부르는 것들이 많습니다. 맛있어요 !! 빠오즈!!
위에는 그냥 순두부입니다. 왠 순두부 하시겠지만 중국에도 똑같은 음식들이 있는데요. 중국에는 한국만큼 다양한 부두요리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순두부도 마찬가지이구요.
이것은 KEMING 이라고 하는 홍콩식 음식점에서 먹었던 밥인데요. 계란 그리고 양념된 고기 그리고 야채 아래는 밥으로 해서 비벼먹는 스타일인데 생각보다 엄청 깔끔하고 맛있는 밥이에요. 쓱쓱 비벼먹는 소스가 안에 있는데 짭조롬하니 새우젓 같은 느낌도 있고 짭잘하게 먹을만해요.
양꼬치 양갈비 그리고 여러가지 꼬치들은 중국에서는 정말 많이 먹게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은 좀 냄새가 나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저는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양은 정말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 꽤 맛있구요 잘 구워져 있구요 한국에서는 돼지고기처럼 양고기 정말 많이 먹네 했던 것 같네요.
누가 결혼을 하는것 같아요 결혼한다고 붙여놨던 아파트의 모습이에요.
그리고 아래는 대망의 훠궈입니다 !! 중국음식중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죠.
빨간국물과 하얀국물에 끓이고 끓여서 여러가지 꼬치처럼 넣어서 먹는데요. 샤브샤브처럼 먹기도 하고 위에 사진처럼 꼬치로 먹기도 합니다. 종류가 여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물은 빨간것은 잘 안먹어요 기름기가 좀 많고 샤브샤브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훠궈는 정말 매력적인 중국요리 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런저런 다양한 재료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훠궈음식점의 단점은 다녀오면 옷이 엄청난 중국냄새로 가득채우게 됩니다. 아무래도 마라 냄새인지 냄새는 좀 쎈 편이라고 생각을 해요.
중국 동북음식들인데요. 정말 종류들이 많은것이 특징인 것이 바로 중국 동베이차이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우리에게도 익숙한 꿔바로우를 비롯해서 볶음밥 그리고 김치처럼 위에 하얗게 끓여낸 여러 음식들도 있습니다.
한국음식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비슷한 것들이 꽤 있는데 실제로 연변쪽에는 한민족이라고 하는 조선족 분들도 있기도 하구요. 중국 동베이 지방 자체가 여러 사람들이 섞이고 섞인 곳이기 때문에 음식들도 여러가지 영향을 받았다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 중에는 당연히 한국음식들도 있구요.
동베이차이의 장점은 한국음식들과 결을 같이 하는 음식들이 있어서 먹기 좋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중국의 특유의 향으로 알려진 마라향이나 이런 부담도 없고 씨앙차이(고수)는 조절할 수 있구요. 특유의 심한 향신료등의 문제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고기냄새는 좀 나요 ㅋ
이런것들도 보통 훠궈라고 하는데 양파이구라고 해서 양고기뼈 같은것들을 넣고 끓이는 음식들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맛있더라구요. 여러가지 양념이 된 탕에 가득 재료들 넣고 끓이는 샤브샤브 같은 음식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래에도 동베이 차이들이 있는데요. 족발이랑 똑같이 생긴 동베이 음식입니다. 그냥 맛도 족발이랑 비슷해서 족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살이 조금 없더라구요 ㅋ 살은 다른 것들로 만들어서 나간 것 같아요.
그외에도 동베이차이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야채를 다양하게 볶은것들도 있구요. 고기를 여러 가지랑 튀긴것이나 볶은것들 음식들은 종류가 정말 다양해요. 다양한 음식들이 다양한 매력들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들을 주로 드시면 됩니다 !!
그렇지만 간혹 중국음식들 두려워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향신료가 강하거나 혹은 기름에 튀긴듯 요리하는 요리들도 많고 고수 (씨앙차이) 의 특유의 향이 어려운 사람들도 꽤 많은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잘 찾아보시면 꼭 그런 음식만 있는것도 아니에요. 지역이 너무 넓고 다양하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기도 합니다.
보쌈이랑 백김치 같은것들을 끓였는데 시큼하게 희안한 맛이었던 음식도 있구요.
훠궈의 다른 버전인데 여러가지 작은 꼬치들을 가득 넣은 음식들도 있습니다. 이거 꽤 맛있습니다. 동베이에서 먹을 수 있었는데 여러 꼬치들 가득 먹어도 저렴해요 !!
신강양꼬치들은 미리 양꼬치에 이렇게 잘 뿌려져서 나오는게 특징이고 동베이쪽은 아래 처럼쯔란 같은것들 찍어먹는게 특징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양고치들은 대부분 동북식이고 아래처럼 쯔란과 여러 재료들을 넣고 찍어먹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래는 대망의 마라탕입니다 !!
중국에도 마라탕 프랜차이즈들이 꽤 많습니다. 그중에서 요새 맛있게 먹었던 FOOOK 마라탕이 꽤나 맛있게 잘 나오는 곳입니다. 마라탕은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어서 맛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도 한 장점이 있으니까요. 그런부분에서 정말 좋은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먹었던 꼬치들 !! 중국어로 꼬치는 촨이라고 하는데 정말 많이 먹었습니다. 진짜 꼬치로 된 음식들은 중국에서는 정말 많고 다양하고 맛있고 그렇습니다.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편이구요.
맛있게 먹었던 여러 중국현지의 중국음식들 사진모음으로 정리해봤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