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포그 (Brain fog) 그리고 개선방법

누군가
By -
0

 

브레인 포그  (Brain fog) 

브레인 포그는 머리가에 안개가 낀 것 처럼 멍한 느낌이 지속돼 생각과 표현을 분명하게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머리가 혼란스럽고 안개 같이 뿌옇게 되서 어떤 생각이나 표현이 어지러워지는 현상들을 이야기합니다. 

브레인포그는 눈에 드러나는 증상이 아니며, 질병은 아닌것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를 방치하는 경우 치매 발병 위험이 높아지고, 관리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의 염증으로 인하여 발생을 하는 현상이라고 하며, 렉틴 및 기타 염증을 유발하는 영양소를 섭취했을때, 이에 민감한 반응나타내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면부족, 약물 및 유전, 위장문제, 자가 면역질환, 호르몬 불균형등으로 발생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브레인 포그 현상이 발생하면, 명확한 사고가 어렵고 머리가 자꾸 멍해지는 현상부터 평소보다 자주 깜빡깜박 잘 잊어버리고, 집중하기 어렵고 생각은 명확하지 않은 상태가 지속되는데요. 이와 관련된 증상들로 편두통, 우울증등을 통해서 오기도 합니다. 

편두통과 함게 멍하고, 기운이 없고, 개운하지 못한 기분, 맥이 빠지고, 혼란스럽고, 기분도 안좋은 증상들이 있기도 하며, 스트레스로 인하여 집중력저하, 기억력 감퇴,, 순발력저하, 판단력저하등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번에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코로나 부작용으로 브레인 포그 현상들이 속속 보고되고 있기도 하는데요. 



브레인포그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햇빛을 많이 받고, 운동을 하고, 적당한 수면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적절한 보충제 (마그세슘, DHA, CBD오일 등) 와 비타민이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체크해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브레인 포그를 개선하기 위해서 운동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운동과 수면의 질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