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 맛있는 북창동 신성식당

누군가
By -
0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이 맛있는 신성식당 

서울시청 앞 북창동에 있는 작은 골목식당으로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서울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유명하기도 했지만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이 맛있다고 하여
2020년의 신년회를 서울맛집 신성식당에서 했었는데요 ~~ 

맛있고 즐거웠고 그리고 분위기도 정감가고 좋았던
서울맛집 신성식당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굴보쌈이 진짜 맛있는 곳이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간재미회보쌈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서울맛집 신성식당을 보시죠~ 



서울맛집 신성식당은 서울시청 앞에있는 북창동 골목에 있는데요

이쪽에는 회사원분들이 많아서 골목에도 사람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주소는 서울 중구 세종대로 14길 22-3 (북창동 81)

골목이라서 주차는 따로 할만한 곳이 없기는 하지만
주변에 공영주차장으로 찾아가시는게 조금 나으실 것 같아요
공영주차장쪽이 그나마 주차하기에는 조금 편해요

원래 줄서서 먹기도 한다고 하는곳인데 다행이도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시간에 들어가서 대기는 안했어요

그런데 내부에는 손님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북창동 골목에 있지만 찾기는 쉬워요
간판에 신성이라는 글씨가 눈에 확들어오기도 하구요 ㅎㅎ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라서 조금 특이하기도 하더라구요




주 메뉴는 수요미식회 메뉴라고 해서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 


그외에 매생이탕 또는 매생이떡국 아주 강추해요!!
생선구이도 엄청 맛있기도 해요 ㅎㅎ

전체적으로 전라도 손맛 느낌도 있고 맛있더라구요



메인 메뉴가 아닌데도 밑반찬들이 정말 맛있어요.

다른 블로그들 찾아봐도 밑반찬 맛있다는 이야기들 많은데 맞습니다
이곳은 정말 집에서 먹는것처럼 맛있는 느낌을 확 받는 곳이에요



저희는 우선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을 주문했어요

성인 남성들이 6명이나 들어가서 우르르 주문을 했기 떄문에 ㅎㅎ

테이블 2곳에 하나는 굴보쌈 하나는 간재미회보쌈으로 주문했고
굴보쌈이 먼저 등장을 해서 먹기 시작을 했습니다 ~~






겨울에는 굴이 제철이라고 하잖아요
그만큼 신성하고 맛있는 굴을 먹을 수 있는데요

원래 제철에만 굴보쌈이고 제철이 아닐때는 그냥 보쌈이라고 하더라구요

딱 겨울 이맘떄만 먹을 수 있는 제철의 굴보쌈!! 

메뉴하나는 제대로 골랐구나 하는 생각을 엄청 했는데요
그만큼 푸짐하고 제대로 된 굴보쌈 한판이 딱 나오더라구요 ㅎㅎ

보쌈의 구성은 수육, 굴, 김치, 부추, 무말랭이로
김치에 싸먹기에 정말 좋은 구성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보쌈이 맛있으려면 아무래도 김치가 진짜 맛있어야 하는데요
김치가 굉장히 진하고 특이한 맛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잔잔해서 좋았는데요

그만큼 계속 먹어도 부담도 없고, 보쌈으로 수육과 굴을 함께 먹을때는
그 맛이 정말 조화롭게 맛있는 맛이었는데요 !!

아삭함이 살아있는 김치의 은은한 맛과 담백한 수육 그리고 굴까지
조화로움이 잘 어울리는 깔끔한 맛이더라구요

아주 진한 양념이 가득한 김치가 아닌데 계속 맛있게 먹는것이
김치 속도 상당히 알차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등장한 간재미회보쌈 !! 

간재미라는게 가오리의 사투리라고 하는데요
가오리회를 가지고 새콤달콤하게 무침으로 만들어서 나온 간재미회와 보쌈의 조합

이거 상당히 술안주로 대박이다!! 라는 느낌이었는데요
새콤달콤한 맛이 소주를 너무 불러서... ㅎ 술을 조금 마시기도 했네요

너무 잘 어울리는 수육과 간재미회의 새콤달콤한 맛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김치와 간재미회 그리고 보쌈이 딱 전체적으로 구성이 매우 좋았어요


2020년의 신년을 맞이하기 위해서 갔던 서울맛집 신성식당

맛있는 음식들과 좋은 사람들과 새로운 한해를 맞이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아무래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먹는 밥은 더 맛있고 즐거우니까요!! ㅎㅎ

이래저래 2019년은 참 다사다난 했었는데.
2020년은 조금 더 좋아지겠죠.

매일매일 나름대로는 하는것 같은데
잘되지는 않기도 해요 그래도... ㅎ 잘되어야 하겠죠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또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신년 소망들을 담아서 많은 이야기들을 풀어내기도 했답니다



 


너무 맛있게만 먹고왔던 서울맛집 신성식당


보쌈 참 좋아하는 편인데 정말 깔끔하고 좋아서 너무 좋았던 곳이에요
그만큼 추천드릴 수 있는 서울맛집인데 한번 찾아가보실만 하신것 같아요






정말 오랜만에 먹는 굴보쌈.. ㅎ 
이번 새로운 한해의 시작은 굴보쌈으로 몸보신으로 시작을 했네요 

더 건강해지고 좋아지는 날들의 시작을 맛있게 보내서 너무 좋았는데요 

사진들 보시면 아마 배고프실것 같아요 ㅎㅎ 
글을 다시 적고 있는 순간에도 배가 많이 고픈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이외에도 생선구이가 매생이떡국을 주문했는데요
두 메뉴 모두 밥도둑 느낌으로 아주 괜찮았는데요!!


추운 겨울날 매생이국은 따듯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맛있는데요
떡국으로 먹으니까 새로운 한해를 또 시작하는 느낌이라서 참 특별했답니다

요 근래 신년이든 설날이든 떡국을 챙겨먹은적이 거의 없었는데
이런 매생이떡국과 같은 메뉴들이 있어서 떡국도 챙겨먹고 참 뜻깊더라구요

요 근래 이렇게 떡국 챙겨먹는것이 정말 오랜만이라
이런 다양한 생각과 감정들이 생겼던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술안주 겸 시켰던 생선구이 ㅎㅎ
살이 엄청 두툼하고 많아서 먹을게 상당히 많더라구요

밥에다가 먹어도 짭잘하고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맛
소주안주로도 좋고 매우 좋았습니다




정말 맛있고 푸짐하게 신년회를 즐겼던 서울맛집 신성식당 


굴보쌈과 간재미회보쌈 뿐만 아니라 매생이떡국과 생선구이까지 ~
그리고 얼큰하게 취하는 소주한잔까지 ㅎㅎ

좋은 사람들과 좋은 장소에서 맛있게 한끼를 즐겼던 시간들을 담아봤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