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맛집 원조 철산곱창 그리고 곱창이야기 (Chitterlings)

누군가
By -
0

  • 광명맛집 원조 철산곱창


광명에 원래 유명한 곱창집들이 있다고 해요
그중에 하나인데 오래되고 맛있다고 알려져 있는 바로 곱창맛집 
바로 원조 철산곱창이라는 곳이에요

저는 듣기만 듣고 처음가봤는데요 뭔가... 뭐랄까..
곱창집으로는 참 맛있는 곳이기는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외부에서부터 느껴지는 곱창 굽는 고소한 냄새
곱창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 냄새에 이끌려서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약간 그런?? 

그런 느낌의 광명맛집 원조 철산곱창이었는데요 



맛있게 곱창을 먹을 수 있었던 광명맛집 

원조 철산 곱창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 




원조 철산곱창은 경기 광명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이 원래 광명의 번화가이고 철산역 근처에 있어요 

주소는 경기광명로 디지털로 17 (철산동 425) 

앞에 주차공간이 조금 있기는 한데 많지는 않구요
가까운 곳에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곳에 차를 많이 주차해요 

번화가라 일방통행들도 있고해서 
간혹 들어가기 힘들때도 있으니까요 

찾는것은 어렵지는 않아요
코너에 크게 있어서 잘 보이기도 하구요 ㅎㅎ 


역시 주메뉴는 곱창모듬 곱창 막창 대창등등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볶음밥까지!!


곱창모듬도 괜찮고 곱창도 좋고 
막창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막창도 좋고 

저는 대창이나 이런건 잘 안먹어서 ㅎㅎ; 
곱창이 일단 맛있는것 같아요 !!

그리고 역시 ...... 

곱창에는 소주한잔이 정말... ㅠ

너무 함께하기 좋은데요 

곱창에 소주한잔하면 
그 하루의 피로가 풀리기도 하고 

담백하고 고소한 곱창의 맛과 
소주한잔의 씁슬함이 잘 어울리는 ? 

그런 느낌들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내부 분위기는 약간 뭔가 옛날 느낌이기는 해요 
뭔가 더 곱창집들만 가질 수 있는 그런 느낌이요 

그리고 사실 내부에서 분위기를 살려주는 것은 
바로바로 이 곱창의 냄새인것 같은데요 

곱창을 구워내면서 올라오는 곱창굽는 냄새
이게 진짜.... 장난이 아니에요 

몰론 곱창을 좋아하지않는 분들이라면 조금 ...ㅠ 
힘든 냄새일 수도 있기는 한데요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고소한 냄새들이
정말 곱창을 먹게끔 유혹하는 느낌이에요 ㅎㅎ 




이렇게 보면 곱창에서 막 피어올라오는 구수한 냄새

그 냄새가 진짜... 장난 아닐것 같죠? 
몰론 옷이나 이런데는 좀 조심해야겠지만요 ㅎㅎ 

그래도 이 구수한 냄새를 맡으며 배고픔을 채우고
그리고 소주도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라서 ㅎㅎ 

곱창의 고소함이 더해지는 것 같아요 




기본찬은 선지국과 총각김치 같은것과
그리고 부추정도 나오고 간단하게 쌈장 마늘 등등 

아주 특별하지는 않은것 같아요 


아래부터는 광명맛집 원조 철산곱창의 

비쥬얼을 한번 감상해보세요 ㅎㅎ




광명맛집 철산곱창의 맛은?!

일단 곱창이 정말 부드러운 느낌이라서 색달라요 
쫄깃한 느낌도 있는데 불구하고 안에 곱들이 정말 부드럽고 
기름진 곱창만의 느낌이 확 다가오는 그런 맛인데요 

느껴지는 향과 맛이 잘 어울려서 부드럽고 좋더라구요 

곱창의 기름진 부분에 민감하시면 약간? 
별로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기는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기름과 부드러운 그 맛들을 좋아해서 
이 곱창이 정말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뭔가 프랜차이즈 곱창집들이 뻣뻣하거나 질기거나
그런 것들이 거의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느낌 

그리고 기름맛이 확 느껴지는 고소하고 담백함
그렇게 느껴지는 곱창의 맛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간혹 안좋은 곱창집에서 나는 
거부감있는 냄새가 없어서 먹기가 괜찮았어요 


  •  곱창(Chitterlings)은 ? 


곱창은 원래 소의 소장이라고 해서 한국만 먹는다고 하던데
사실 소세지, 수프, 바비큐등등 해서 두루 먹는 재료라고 해요

몰론 한국처럼 소주안주로 해서 
이래저래 많이 먹지는 않겠지만요 ㅎㅎ

그리고 철분과 비타민이 많아서 맛과 식감이 독특하고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는 음식이라고 하기도 해요 

그렇지만 단점으로는 
동물성 포화지방이 많다고 하는 것과 

가격인것 같아요 

조금 비싸요.... 

사실 곱창은 왜 이렇게 비싼지는 손질에 손이 많이가고 
유통과정에서 비용도 많이 들어간다고 하고 등등등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많이 찾고 드시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것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곱창의 마무리에는 역시!!
볶음밥이죠!! 

곱창을 먹는 이유는 아무래도 ㅎㅎ
마지막에 볶음밥을 해먹기 위해서 인것 같아요 

밥... 좋죠 정말 ㅎㅎ 
볶음밥은 훨씬 더 좋은것 같구요 

광명맛집 원조철산곱창의 볶음밥도 상당히 괜찮았어요 
깔끔하고 먹기 좋았는데요 




사진으로 이렇게 다시 보고 있으니까 
이날 맛있게 먹은 기억들이 또 떠오르기도 하네요 ㅎㅎ 




광명맛집 원조 철산곱창

광명에 있는 철산역 철산동의 철산곱창 
곱창은 아무래도... 가격이 비싼게 단점이지만 
그래도 맛있고 고소하고 그 특유의 맛이 있는데요 

이곳은 다른곳들에 비해 더 부드럽고 기름기가 있어서 
그 곱창이 정말 특이하고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일반 프랜차이즈 곱창집들과는 확실히 다르고 
한번쯤 가서 보시고 드시면 

아 이느낌!! 

하실 것 같은 그런 광명맛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곱창에 소주한잔 ㅎ
맛있는 하루를 또 보내고 왔네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