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맛집 초월역 24시 역전국밥의 얼큰한 순대국

누군가
By -
0

경기도 광주에 있는 얼큰한 순대국 맛집


24시 초월역 역전국밥에 다녀왔었는데요 

얼큰한 순대국이 맛있게 인상적이었던 
역전국밥의 순대국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날이 추워지면 진짜 제일 맛있는 것이 순대국밥
그리고 해장국, 뼈해장국 등등 국밥이죠 ㅎㅎ 

뜨끈뜨근 하고 국물도 든든하고 
담백한 맛 그리고 밥까지 좋은 순대국밥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뜨끈뜨근 순대국밥 진짜... ㅎ 

정말 좋죠?!!
국밥을 사랑하는 분들이 아니어도
날이 추울때는 정말 좋아요!! 

이날 조금 힘들게 늦게까지 일을 하고 
경기도 광주 초월역 근처에서 맛집을 찾다가 
찾아본 곳이었는데요

새벽이 되니까 정말 배도 고프고 
짜증도 많이나고..  힘들고... 일하다가 
일하는 곳에서 가까운 맛집을 찾아본 곳이었는데요 

실제 이 동네분들도 맛있고 괜찮은 곳이라고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결정을 하고 출발을 했습니다 



괜찮고 좋은 맛집이야 ~ 해서 가본 곳 

경기도 광주맛집 초월역 24시 역전국밥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쌍동리 261-1 

주소를 네비게이션에 치고 바로 출발을 했어요 
초월역에서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도 쉽구요
큰 길가에 있어서 잘 보이더라구요 

" 고기 삶고 순대 만드는 집 " 이라고 써있어요 

주차는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매우 편하구요 

저야 일하러 왔다가 처음가본 곳이었지만 ㅎㅎ 
다른분들도 아실정도로 어느정도는 알려진 곳 같았어요 

실제로 괜찮다고 이야기 해주신분도
간혹 와서 드시는 맛집중의 하나라고 하시더라구요 



내부 분위기는 약간 한옥집 느낌나게 깔끔했는데요
생각보다 새벽에도 손님들이 좀 계셨어요 

24시 하는 곳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솥단지도 크게 있는것 보니까 육수도 직접 하시는것 같구요 ㅎ


경기도 광주 초월역 맛집 24시 역전국밥의

역전 가마솥 보약육수 라고 하는데요 

뭐 그정도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ㅎㅎ 

100% 국내산 골뼈를 이용하여 24시간 우려(?)
내려 뽑은 육수로 사골육수처럼 진한맛이 아니고
잡내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보약육수

라고는 써있는데 

그냥 얼큰하고 깔끔하고 담백한 사골육수 느낌
그거 그대로 난다고 보시면되요 ㅋ;;; 

사골육수맛이 조금 인상적이었어요 
보약이 될정도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순대국의 기본반찬은 역시 딱 이런 세트죠!! 

순대국에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깍두기
그리고 한국인의 밥상 배추김치

그리고 고추와 된장(or쌈장)
그리고 새우젓까지 있으면 완벽하죠!!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것은 깍두기인데요 
아무래도 순대국이나 국밥들은 느끼한 경우들도 있어요 
고기가 들어간 국물이라서 그런것도 있는데요 

이럴때 깍두기와 함께라면 힘이 더 깔끔해지는 느낌
그리고 국밥과 조합이 가장 좋은것이 깍두기 같아요 


고기를 찍어먹으라고 주시는 소스정도
이게 조금 다른 곳들과 차이점 이었어요 

반찬은 리필해서 먹을 수 있으니까 
국물에 든든하게 반찬도 먹고 
맛있고 든든하게 먹기 좋았구요 ㅎㅎ 

오늘의 메뉴는 얼큰 순대국!! 

경기도 광주맛집 초월역 역전국밥의 얼큰 순대국
이곳에 자주 오셨던 분이 추천을 해주신 메뉴였구요 

일반 순대국도 있는데 모두 얼큰으로 통일을 ㅎㅎ
밖이 추워서 그런지 다들 얼큰하게 드시더라구요 

순대국은 보통 6500원 얼큰은 보통 7천원
특은 보통순대국, 얼큰순대국 둘다 8천원이에요 

특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양이 좀 넉넉한 특이 최고죠!! 

정식도 있기는 했는데 다들 술을 안드셔서 
그냥 간단하게 밥만 먹기로 정하고 주문했네요 

조금 기다리니까 얼큰 순대국이 나왔어요!! 


보글보글 끓어서 오는 순대국을 보는 순간
몸이 좀 녹으면서 따뜻한 느낌도 들었는데요 

이 보글보글 막 끓고있는 사진의 순대국처럼
이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뭔가 따뜻하게 행복해지는 느낌이랄까요 ㅋ 



경기 광주맛집 24시 초월역 역전국밥 

얼큰순대국 맛은?

얼큰순대국은 아주 매운편은 아니지만 얼큰했어요
그리고 간이 잘 맞춰져 있어서 좋은 순대국이었구요 

사골육수의 맛이 느껴져서 육수가 좀 특이했어요 
그 육수가 참 깔끔하구나 싶다는 느낌이었구요 

다양하게 고기랑 많이 들어있어서 양도 만족스러웠고

순대국밥집을 이곳저곳 많이 다녀보는데 
특별하게 육수의 사골맛이 담백하게 느껴져서 
다른곳에 비해 특별한 느낌이 있었어요 

육수가 상당히 맛있어서 좋았고 ~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얼큰해서 더 좋았어요 

진짜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는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에요 

양이 상당히 만족스러워요 ㅋ 






얼큰 순대국밥의 비쥬얼이 ㅗㅜㅑ ~ 

한국에는 진짜 순대국밥 맛집들이 정말 많아요 
일전에 커뮤니티에서 순대국밥 로드라고 해서 
이곳저곳 전국의 순대국밥 지도를 만드는 분들도 있었는데

그런곳에도 이곳 경기도 광주 초월역 
역전국밥도 들어가는것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주로 가던 곳들이 저는 인천이나 서울이었는데요 
인천에서 먹었던 순대국밥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라 
특별하게 다가오기는 하더라구요 ㅎㅎ 





날이 더 추워지면 추워질 수록 ㅎㅎ 
뜨끈뜨끈한 국밥은 언제나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일을 늦게 까지 하고 배고픈 상태에서
먹는 밥은 더 맛있는 것 같구요 

땀을 흘리거나 혹은 정신을 쏟아서 일을 하고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정리를 하고 

그렇게 보람되게 무언가를 하고 난 뒤에
이렇게 뜨끈뜨근한 국밥에 밥먹고
집으로 가는길은 너무 좋죠

경기도 광주 초월역 맛집 역전국밥에서
밥먹고 남긴 사진들이 또 추억으로 남네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