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맛집 소하동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 느낌

누군가
By -
0

광명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광명맛집
사람들이 늘 많은 곳이기도 한 곳인데요 


소하동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을 다녀왔는데요 

아주 맛있다 라고 하기에는 조금 ? 
의문이 살짝 들기는 했지만 
상당히 특색이 있고 해서 

나름 인기가 있겠다 싶었던 
통 돼지 두루치기를 먹고 왔습니다 ~ 





광명 이케아에서는 20분 정도 
광명 소하동에 기아공장 옆에 있는데요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기아로 56 


주차장이 꽤 크고 넓어서 주차 공간이 많은데
생각보다 사람도 엄청 많이 오셔서 
 점심시간에는 주차장이 꽉 차기도 했었어요 

원래 여기 바로 옆에 자주 가던 
발해짬뽕이라는 짬뽕집이 있어서 
짬뽕먹으러는 자주 왔었는데 

광명맛집 돼지집 두루치기는 
처음 와봤었거든요 

사람들이 엄청 많이 들어가셔서 
약간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가봤습니다 

광명외곽쪽에 소하동에 유명하기도 한 곳인데요 
국내산 암퇘지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넣고 
김치와 양파등 재료와 함께 끓여먹는
통돼지 두루치기만 판매한다고 들었어요 



내부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맛집이라고 같이 오신분들도 다들 이야기하시고
뭔가 엄청 사람들도 많다보니까 
분위기가 시끌시끌 맛집느낌도 있었고 

내부도 깔끔하고 해서 괜찮았는데요 

주 메뉴는 통돼지 두루치기 


가격이 아주 착한가격은 아닌데
좀 방식도 특이하고 해서 처음에는 어색했어요 

통돼지 두루치기 가격은 
2인 기준 18000원

그냥 처음에 냄비만 봤을때는
뭐야 이렇게 비싸?? 
이런 느낌이긴 했는데

돌솥밥 보니까 돌솥밥까지해서 
생각하면 약간 비싼 느낌은 있어도 
그냥저냥 .. 그정도 였던듯 해요 


냄비에 세팅이 되어 있는데 
김치는 따로 넣어서 끓이기 시작하는데

비쥬얼이 

제가 생각했던 두루치기는 아니었어요 

뭔가 김치찌개를 만들다 만 느낌??

김치의 양과 
다른 야채들이 좀 부족한 느낌 
양파는 많이 들어가 있는데 숨이 죽으니까요 
게다가 약간 찌개느낌나게 끓여서..... 

이건 뭔가 찌개도 아니고 두루치기도 ? 
약간 이런 느낌을 처음에 받았어요 



밥은 기본적으로 돌솥밥이에요 ~ 

뜨끈뜨근한 돌솥밥은 
나중에 누룽지처럼 숭늉해먹고 
밥은 따로 먹고 이런게 좋죠 ㅎㅎ

아주 뜨거울때 물 부어두면 넘칠 수 있으니까 
살짝 뚜껑을 열어두면 좋기도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싹싹 긁어서 퍼내기 보다는
밥을 조금 남겨서 숭늉해먹는걸 좋아해요 

돌솥밥은 이런게 매력이죠 ㅎㅎ 




밥은 아주 따뜻하고 맛있더라구요 


두루치기는 이제 김치를 넣고 끓이기 시작
이게 상당히 비싼느낌이라 했던 것이

제주도 흑돼지 두루치기보다 비싸더라..? 
이런느낌이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돌솥밥이 2천원이라 생각하면 
그냥 김치찌개 값 7천원 정도 하겠구나
이런정도로 생각 들더라구요 

그리고 고기의 양이 돼지 김치찌개에 
넣는 그 모양 그대로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두루치기라고 이야기를 하면
제육볶음 비슷하게 끓이는데

고기모양이 김치찌개같아서 그런지
더 김치찌개 느낌이나요 



여튼 그래서 통돼지 두루치기를 
끓이기 시작해요 


광명맛집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의 

통돼지 두루치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는데요 

1. 먼저 김치 2접시를 넣고 끓여요 

2. 찌개가 끓으면 불을 줄이고 5분 더 끓여요

3. 양파의 숨이 완전 죽은 후부터 
약불에 졸여서 드시면 맛있다고 해요 

4. 라면사리는 찌개를 거의 다 드신 후 
물 두컵 넣으시고, 끓으면 넣으세요 

좀 특이하죠??!?! 

라면사리를 처음에 넣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먹고 나서 물을 끓여서 

따로 끓여 먹는 방식 

육수가 따로 없는데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으려니까
이런 방식으로 해먹더라구요 

뭔가 신기한 느낌적인느낌..? 



양파와 김치에서 나온 수분으로 자글자글하게

끓이기 시작하면 맛있는 통돼지 두루치기가 완성되요 

양은.... 그닥 많은것도 아닌것 같고 그냥 그래요 

돌솥밥이 있으니까 밥은 맛있고 좋은데요 ㅎㅎ; 

중요한 통돼지 두루치기의 맛은?? 

달달한 느낌과 통돼지가 잘 어우러져서 
약간 색다른 맛이 나더라구요 

양파의 달달한 맛이 잘 섞인 느낌
그래서 달달하면서도 잘 끓여진 돼지고기를
먹는 느낌으로 맛은 괜찮았어요 

대신에 가격대비해서 가성비는 안좋아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차라리 김치를 더주는것을 알았다면
김치 더달라고해서 더 넣을걸 했어요 

김치 좀 더 달라고해서 넣으세요 
그래야 조금 더 나아요 

김치찌개 아니니까 당황하실 필요없이

자글자글 끓이는 두루치기니까

(비쥬얼이 국물없는 김치찌개인것은 함정)

그렇게 끓여서 밥에 드시기에 적당한
그 느낌으로 보시면 될것 같아요 



다행인것은 맛이 없지는 않아요 


맛없으면 사람들이 많이 오지는 않겠죠??
그리고 광명맛집이라고 이야기도 안하겠죠??

광명맛집이라고 사람들이 막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 만큼은 아니에요 

기대하고 가면 실망감이 큰 법이에요 

네이버 블로그들 봐도 맛있다고 하는데
맛있다고 하고 나서 뒤가 좀 이상한 느낌의 
글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궁금해서 몇가지 찾아봤었거든요 ㅋㅋ 

근데 사람들은 정말 정말 많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돌솥밥 맛있고
가볍게 두루치기(김치찌개?)에 

간단하고 깔끔하게 밥먹기 좋다
이정도가 아주 적당한 표현 같아요 





국물 좀 많이 줄인 김치찌개

딱 이게 정확한 표현 같아요 

돼지고기가 김치찌개 느낌이라서 
더 김치찌개 같아요 

일반적으로 두루치기 하면
제육볶음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제육볶음과는 다른 고기 비쥬얼에
살짝 놀라고 당황하기도 했었으니까요 


이건 김치찌개인데 
왜 이렇게 하지??


처음에 딱 이느낌이었거든요 


처음부터 알았으면 
뭔가 어색해하지 않았겠죠? ㅎㅎ 




배고프니까 밥 먹어야겠죠? 


깔끔하고 달달한 양파맛과 돼지고기
그리고 김치까지 볶아서 먹으니까 

맛이 없는 조합아니에요 

맛은 괜찮아요 깔끔하고 
달달한 맛도 많이 나서 좋구요 



마지막은 돌솥밥에 넣어둔 물과 잘 어루러져서
만들어진 숭늉&누룽지와 함꼐해요 


뜨끈뜨끈한게 먹기는 좋은데요 
이것 좋아하는 분들은 엄청 좋아하시죠 

저도 좋아하기는 하는데 
찾아먹는 편은 아니고 
있으면 잘 먹는 ㅎㅎ 그런 것 같아요 

이상으로 광명맛집 소하동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을 담아봤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