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탐방 서대문 고향촌을 가다

누군가
By -
0

서울에 숨겨진 맛집중 하나면서도 
꽤 많은 분들이 아시는 

서대문의 고향촌이라는
식당이 있는데요 


음식인심도 좋고 조용하고 정감가는 느낌이고
골목에 조금 숨어 있어서 숨어있는 맛집같고 
여튼 그런 서울 맛집중 하나인 고향촌을 다녀왔는데요 

맛있는 이야기를 또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위치는 서대문역 부근에 있는데요 
서대문 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 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치를 하고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는 조금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 ㅠ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그런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커플끼리 오붓하게 뉴트로 느낌을 살려서
그렇게 가도 좋겠더라구요 




저녁에도 많은 손님들이 가득가득 하다고 
회식오는분들도 많고 하다고 알려져있는 고향촌
저는 점심입니다 !! 

점심에 다녀왔는데 점심에도 손님이 많네요 
점심에는 정식메뉴들이 있어서 메뉴고르기는
매우 편해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ㅎㅎ 

정식메뉴라는것이 국물도 나오고 밥도 나오고
반찬도 나오고 고기도 나오고 하다보니까
이것저것 먹기에는 참 좋았는데요 

서대문 고향촌을 가다
맛있는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육볶음과 비빔밥을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제육볶음, 두루치기등등등등
이런 이름으로 불리우는 양념볶음구이는
정말 맛있기도 한데요!! 

제 주변에서 제육볶음 싫어하는분들은
거의 못 본것 같습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는
고기를 고추장이나 양념을 하고 야채를 넣고
섞어서 먹는 제육볶음에 밥한그릇이면 크.. 

한그릇 뚝딱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고향촌에서도 제육볶음을 점심에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깔끔하고 맛있는 맛인데요 

제육볶음이나 두루치기에 관련된 
이야기들도 나중에 한번 꼭 해보려고 합니다 

레시피 적인 부분도 있고 ㅎㅎ
제육볶음은 또 워낙 좋아하니까 말이죠 


네 맛있습니다!! ㅎ 



그리고 서울맛집 탐방 서대문 고향촌에서
점심에는 비빔밥이 정식에 나오는데요 


비빔밥은 음 ㅎㅎㅎ 

맛있죠!! 

나물들과 야채 그리고 김가루정도
딱 넣어주거나 지금처럼 양배추도 괜찮구요

새싹잎(?) 이라고 하던가요 샐러드류들
약간 넣고 해서 먹으면 맛있죠

요새는 채지(무생채)를 넣어서 먹는
비빔밥도 맛있게 잘 먹었는데요

요런요런 비빔밥의 다양하게 들어가는
야채들이 비빔밥의 핵심이기도 하니까요 ㅎ

이런 비빔밥들을 잘 비벼서 먹으면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참기름 조금 넣고 비비면!!

네 완벽합니다 ㅎ 


아래는 반찬류들과 메뉴들을 
사진으로 담아봤는데요 

배고프신분들은 꼭 보시고!!

밥드시러 가보세요 ^^ 





반찬으로는 조금??
치즈가 약간 애매하긴 했던
콘치즈인데요 


콘치즈가 한국음식이라는 사실
전 알고 문화충격을 먹었는데 말이죠

콘치즈는 한국에서 
만든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오랜시간 외국사람들은 왜 콘치즈를
만들지 못하였는가에 대해서는 ㅋㅋㅋㅋ

매우 의문이긴 한데요 

이 관련해서도 한번 글을 남겨보려고 
준비를 했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여튼 대단한 !!! 

정말 대단한!! 콘치즈죠 ㅋㅋ




샐러드는 평범한것 같습니다 ㅎ

샐러드가 뭐 샐러드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묵이 나오는데요 
묵 국물이 제육볶음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이 점이 좋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육이 느끼할 수 있으니까 
이런 메뉴들로 잘 어울리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밥이랑 넣고 비빔밥을 비벼서 먹는데

밥이 참.... 이 중독같아요....


밥이 없으면 뭔가 안먹은 느낌

고기를 먹어도 밥을 먹고

치킨을 먹어도 밥을 먹고

모두 밥을 드시거든요 ^^;;;

뭐 요새는 흰 쌀밥이 건강에 안좋다고
이런 이야기들도 있지만서도....

그래도 먹게되는것이 참... ㅎㅎ

여러가지 밥에 대한 이야기도 

한번 해볼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약간 차원을 달리하는 느낌의!!!
토핑부터가 엄청난!!

계란찜입니다 

계란찜은 대부분 그냥 나오는데

서울맛집 서대문 교향촌에서는
이 계란찜의 비쥬얼이 ㅎㄷㄷ하더라구요 


위에 씨앗과 다른것들이
토핑처럼 올라가있어서 맛도 있고
계란찜도 참 특색이 있었습니다 








옆에는 전기로스타라고 써진 
불빛이 올라오는 희안한 것들 위에서
국물이 끓고 있는데요 ^^;; 

보글보글 끓여주시는 국물까지
아무래도 정식이라고 하면

국물이 또 빠질수가 없죠!! 

순두부 찌개입니다 



뭔가 맛이 없어보이게 찍히긴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 

순두부찌개인데요 

국물이 좀 넉넉하게 주셨던것 같더라구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순두부찌개의
비쥬얼을 조금 더 보실 수 있죠 ㅎㅎ 






약간은 칼칼한 느낌의?? 
그런 순두부찌개인데요

순두부찌개도 또 워낙 맛있기도 하고 
저도 참 좋아하는 메뉴라서 ㅎㅎ

이렇게 한끼 먹으면 든든하겠구나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상다리가 가득 가득 하게 
정식메뉴가 나와서 배부르게 한끼를 

서울맛집 서대문 고향촌에서 먹고 왔는데요 

저녁에는 고기메뉴도 있고 
다른 메뉴들까지 해서 엄청 더 맛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녁에는 회식하는 분들도 많고 
워낙 사람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에는 저녁에도 한번 기회가 된다면
서울맛집 고향촌에 방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이야기를 맛있게 전해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요새 많이 하긴하는데요 



말재주가 아직은 좀 부족한지 ^^;; 
여러가지로 편하게 이 글을 보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이야기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제 느낌도 그렇고 이런 맛있는 이야기를
수다처럼 나눌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말이죠 

그래서 또 블로그라는게 소통의 창구로 
포스팅을 하고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다는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