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휴식에 관련된 글귀 모음 첫번째 이야기

누군가
By -
0
※ 여행과 휴식에 관련된 글귀를 모아봤습니다.

자주 이런 글귀들을 주제에 따라서 모아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여행과 휴식에 관련된 글귀 입니다. 





"여행은 모든 세대를 통틀어 가장 잘 알려진 예방약이자, 치료제이며, 동시에 회복제이다."

 - 대니얼 드레이크 - 

▶ 그만큼 여행을 떠나는 것과 휴식에 대한 것들이 사람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고 힐링하고 회복하는 데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휴식은 노동의 달콤한 양념이다. "   - 플루타르크 - 

▶ 휴가와 휴식, 그리고 쉰다는 것. 그것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돈을 벌고, 일을 해야하는 삶과 떨어질 수 없는 삶이지만, 그 와중에도 휴식이라는 것은 정말 중요하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해주는 양념과도 같은 것 같습니다.



" 때때로 손에서 일을 놓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쉼 없이 일에만 파묻혀 있으면 판단력을 잃기 때문이다.  잠시 일에서 벗어나 거리를 두고 보면 자기 삶의 조화로운 균형이 어떻게 깨져 있는 보다 분명히 보인다. "  - 레오나르도 다빈치 - 

▶ 위에 글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돈을 벌고, 일을 하는 것과는 떨어져 있을 수 없죠. 그렇지만 그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내 몸과 마음에 대한 충분한 안정과 회복이 필요한데요.
바로 그 회복을 위한 시간이 바로 여행, 휴식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휴식이겠죠 ~


" 여행이란 일상에서 영원히 탈출하는 것이 아니라 좀더 새로워진 나를 만나는 통로다.
 그리하여 넓어진 시야와 마인드, 그리고 가득 충전된 에너지를 가지고 일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다. "  - 아네스 안 - 

▶ 일상을 탈출하고 싶을 때, 그렇게 여행을 떠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여행이라는 것에 있어서 돌아올 집이 있고, 돌아갈 장소가 있고, 돌아갈 일상이 있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삶을 사는 것도 좋겠지만, 내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내가 있어야 할곳, 내 일상으로 돌아가는것을 저는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여행을 통해서 내 마음과 몸을 다시 충전하고, 회복하고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
그것이 정말 와닿는 말인것 같습니다.




" 떠나고 싶다고 왜 꿈만 꾸는가??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한번은 떠나야한다. 
 여행은 돌아와 일상 속에서 더 잘살기 위한 풍요로운 사치다. 

 이미 떨 궁상 센터에서 화려하게 떨자!

 그렇다고 미리 겁낼 필요는 없잖아. " 

- 신준모 " 어떤 하루 " 중에서 - 

▶ 떠나고 싶다면 ~ 가까운 곳으로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꼭 멀리멀리 가는 것만이 여행은 아니니까요.   한번은 떠나서 푹 쉬고 ~ 다시 돌아와서 일상을 더 풍요롭게 보낼 수 있다면~ 가까운 공원부터, 가까운 바다도 좋고, 가까운 호수도, 다양한 장소들로 떠나보내는 어떤 하루도 좋은 느낌이 듭니다.




" 여행과 장소의 변화는 정신에 활력을 준다. "  - 세네카 - 

Travel and change of place impart new vigor to the mind. 


▶ 지쳐있는 나. 그리고 매일 똑같은 하루와 일상 그것들을 한번쯤은 깨고 여행과 장소의 변화를 통해서 내 정신에 활력을 주는 것.

아마 그것이 여행이라고 표현하는 것들의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이 듭니다.

조금은 쉬어가세요~

오늘 하루 즐겁게 쉬고 오늘 하루를 충실히 살아야

내일도 있으니까요 !!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