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션이란?
국어사전에는 민박의 가정적 분위기와 호텔의 편의성을 갖춘
소규모의 고급 숙박시설이라고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ㅎㅎ;
법적으로는 민박이 아닌 모텔과 같은 전문적인 숙박시설의 하나이며, 실제로 농촌이나 어촌등 촌지역에서 가정집의 일부를 빌려주는 민박과는 좀 다르게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것으로 하여 전문적인 숙박시설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단, 펜션이라는 정확한 단어가 없어서 민박이나 모텔과 구별하기 쉽지 않다고 하는데. 일상적으로는 펜션이라고 하면 다들 아실듯..? 하죠??
단, 펜션이라는 정확한 단어가 없어서 민박이나 모텔과 구별하기 쉽지 않다고 하는데. 일상적으로는 펜션이라고 하면 다들 아실듯..? 하죠??
위키나 이런곳에서는 스페인, 프랑스등 남유럽 국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형태의 숙박업소로 Pension 을
영어식으로 읽어 펜션이라고 한다. 고 설명들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주로 관광지에 위치한 부엌이 딸린 민박시설을 Pension 이라고 하는데, ‘하숙집이나 작은 호텔’을 뜻하는 프랑스어 Pension [팡시온] 이라고 한 것을 영어식으로 읽으면 펜션이 된다고 합니다.
이 말이 펜션~ 으로 현재 사용중인 펜션이라는 단어의 어원이라고 카더라~?
이 말이 펜션~ 으로 현재 사용중인 펜션이라는 단어의 어원이라고 카더라~?
영어에서 pension 이 연금을 뜻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외국사람들은 잘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비슷한 개념으로 rental cottage 라는 것이 있는데, 임대
별장이라는 뜻 정도로, 있는 그대로 잠깐 임대하여 사용하는 별장정도로 말할 수 있고, 한국에서 펜션이라고 하는 것의 의미와 비슷하다고 하구요.
더 정확하게 하자면 Korean rental
cottage 로 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이런저런 곳들에서 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여행을 가는 펜션들의 대부분이 경관이 좋고, 경치가 좋은 곳 주변에, 숙박시설에 더불어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는 별장과 같은 시설을 빌려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산이 좋고, 물 좋은 곳에 자리 잡은 밥을 해먹을 수 있는 별장 스타일의 숙박업소라고 볼 수 있고, 이런점에서 민박이나 모텔과는 조금 차이점이 있는듯 합니다.
몰론 대규모 형태인 리조트, 호텔, 럭셔리풀빌라등등과도 조금은 다른 모습이죠.
몰론 대규모 형태인 리조트, 호텔, 럭셔리풀빌라등등과도 조금은 다른 모습이죠.
숙박시설과 밥을 해먹을 수 있는 부엌을 기본으로 바비큐(BBQ)장, 카페와 같은 편의시설에 더불어 색다른 컨셉들의 시설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펜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펜션 1층이 카페로 운영을 하시면서, 펜션을 운영하시는 사장님
펜션 앞에 작은 슈퍼마켓을 하시면서 뒤쪽에 펜션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을 본적이 있는데
사장님 부럽습니다 ^^
특별히 산속에 위치하거나, 바다에 아주 가까워 바다풍경을 볼 수 있는
곳들이 인기가 있다. 또 요새는 가족들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채펜션도 인기가 많은 편이고, 다양한 펜션들이 인기가 많고, 또 가평, 남양주, 강원도부터 남해, 통영, 거제등등 전국의 여행지에 펜션이 상당히 많고 인기도 많은 곳도 많습니다.
이런 인기 있는 펜션들과 펜션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추후에 글로 또 써보려고 이 글을 시작했기 떄문에~ 재밌게 한번 써보면 좋을듯 해요~ ㅎㅎ
그리고 요새 많이 등장하는 스파 시설을 갖춘 스파 펜션, 그리고 풀빌라 라는 것이 있죠
※ 풀빌라는 수영장이 갖춰진 별장식 주택을 말하는 것으로, 개인전용빌라로 사전에는 나오고 있습니다.
풀빌라의 특징은 각 객실에 개인풀이 달린 숙박시설, 각 객실마다 하나의
수영장 또는 온천이 딸린 숙박시설으로 대부분 밥을 해먹을 수 있는 취사도구가 있으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Pool villa 라는 단어 자체의 의미가 개인전용빌라라는 식으로 나오는듯해서 이렇게 쓰는듯 합니다.
주로 여름에 개별공간에서 수영을 하거나, 풀장을 즐기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지만, 요새는 스파라고 해서, 온천처럼 따뜻한 물로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이런 곳들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 비쌉니다... ㄷㄷㄷ;
일반적인 펜션보다 훨씬 비싸고 발코니 형태로 오션뷰인 경우, 시설에
따라 그 가격이 매우 많이 높다고해요.
요새는 풀빌라는 펜션의 고급형태라고 주로 의미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대규모 럭셔리 풀빌라, 호텔급의 풀빌라 시설들이 있습니다.
---------------------------------------------------------------------------------요새는 풀빌라는 펜션의 고급형태라고 주로 의미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대규모 럭셔리 풀빌라, 호텔급의 풀빌라 시설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 ~ 그리고 또 요새 펜션들은 정말 커플들을 위한 펜션 이나 혹은 가족들을 위한 펜션등 다양하게 이야깃거리들을 만들어주거나, 다양한 컨셉으로 특별함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펜션이 많은 만큼 이런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