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먹는 양갈비와 양꼬치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사진이 어마어마한 느낌인데 실제로도 맛도 꽤 괜찮고 어마어마한 맛집이기도 합니다.
1. 중국에서 먹는 양갈비와 양꼬치
중국에는 양꼬치와 양갈비와 같은 양요리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야시장 같은 곳들 부터 시작해서 맛집들도 상당히 많고 이곳저곳 다양한 곳들이 꽤 많은데요. 꽤 맛있는 곳들도 상당히 많고 좋은 곳들도 꽤 많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곳 중에서 주하이에 위치한 蒙之王 라는 곳에서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양갈비와 양꼬치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사실 먹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 있어서 설명보다는 사진이 확실히 엄청난 것 같은데요. 이렇게 큰 덩어리의 양갈비라면 충분히 눈으로 딱 보는 순간 우와~라는 감탄사를 연발하게 되는데요.
간혹 이렇게 방문해서 이런 양갈비부터 시작해서 양꼬치까지 다양하게 먹으면 진짜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한국에서 양꼬치집들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고, 동북지역으로 가면갈수록 맛있는 곳들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먹기 좋게 직접 자를수도 있지만 잘라달라고 부탁을 하면 이렇게 양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양고기 참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비쥬얼부터 많이 아름답고 배고파지는 비쥬얼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양고기는 원래 호불호는 확실히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잘 드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먹기 좋은데요. 특유의 양고기 냄새가 심한 곳들의 경우에는 몰론 저도 먹기 힘든 경우들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중국에 있는 대부분의 양꼬치 맛집들이나 양고기맛집들이 대부분 양고기 냄새가 좀 심한 편이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이 사진속의 주하이맛집 蒙之王 의 경우에는 냄새가 확실히 적은 편이기도 합니다.
양갈비도 먹지만 맥주와 함께라면 역시 양꼬치도 정말 좋은 선택이될 수 있는데요. 요새는 한국에 양꼬치맛집들이 많아졌지만 중국에도 양꼬치맛집들이 참 많습니다. 특유의 쯔란과 여러 양념들이 더해진 양꼬치는 진짜 맥주랑 잘어울리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2. 중국만두 샤오롱바오
중국은 진짜 다양한 종류들의 만두들이 있는데요. 아직도 이런저런 언어들이 헷갈리기는 하지만 대부분 샤오롱바오 또는 바오즈와 같은 이름으로 불리는 것들이 참 맛있게 먹기 좋은 것들이 많은데요.
한국만두와는 다르게 육즙이 살아있는 만두들도 많기 때문에 톡 터지는 육즙가득한 향내가 입안을 감싸는 그런 느낌으로 만두를 드실 수 있기도 합니다.
이날 먹었던 중국만두 샤오롱바오인지 빠오즈인지 여튼 정말 맛있었습니다. 안에 속은 고기들과 야채들이 잘 버무려져 있으며 안에 육즙이 살아있는것이 큰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양갈비와 양꼬치 그리고 중국식 만두들까지 맛있게 먹었던 이야기와 함께 사진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봤던 蒙之王 라는 곳의 음식들 후기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