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두맛집 신포동 개성 손만두 만두전골리뷰

누군가
By -
0


만두국으로 괜찮은 곳들중에 하나인 개성 손 만두

프랜차이즈 처럼 체인점 매장이 여러곳에 있기도 한곳인데 대부분 맛들이 괜찮은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친구가 추천해준 신포동에 있는 개성손만두에 만두국 먹으러 다녀왔어요

다른곳들도 가보고는 했었는데 신포동에 있는 개성손만두 신포점이 조금 더 맛있다고 친구가 이야기를 해주더라구요 



개성손만두 신포점의 위치는 인천 중구 홍예문로 7 포트뷰빌딩 1층 (중구 중앙동 3가 4-8)

이곳은 인천 중구청을 따라서 신포로, 홍예문로 이쪽이 다 개항박물관, 일본풍 거리등등 거리가 이쁘게 잘 꾸며진 신포동 거리라고 보시면되요 ~ 이쪽으로 볼것도 좀 있고, 카페들도 많아지고 음식점들도 참 많아졌는데 그곳들중에 위치해 있어요

밖으로 나가면 인천세관과 신포역도 가까이에 있구요 ~



주 메뉴는 만두전골 8천원.
대부분 만두전골 (만두국) 이 주 메뉴라고 보시면 되구요
손만두 추가해서 드시면 만두전골에 넣었다가 드셔도 되고 그냥 드셔도 되는 버전으로 주문을 하셔도 되요 ㅎㅎ



그외에 메뉴는 냉 비밀 모밀이 있는데 계졀메뉴이기도 하고, 그렇게 시켜먹어 본적이 거의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

추가 메뉴는 대부분 사리들, 칼국수와 떡사리, 그리고 야채, 소고기 얼큰고명이 있는데요
소고기 얼큰 고명은 얼큰한것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매우 강추하는 고명이에요!!

매콤한 맛도 살려주고 소고기 고명으로 맛이 더 살아나는 것이라서 추천드릴 수 있네요


매장 내부는 깔끔한 편이고 ~ 일반적인 음식점 느낌이에요 ㅎㅎ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시간에 왔더니 사람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만두전골 2인분을 주문하시면 이렇게 냄비에 잘 세팅이 되서 오는데요
일단 이 만두전골을 테이블에서 가스로스타에 잘 끓여주시는것이 필요로 합니다

시간이 아주 오래걸리지는 않는데 조금 더 끓이는게 좋을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만두국 보다는 만두전골느낌이기 때문에 전골답게 약간 더 졸이는 것이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조금 더 끓여서 잘 졸여주는것이 필요해요


만두는 하나 추가를 해봤는데요 ~

저희는 만두전골에 만두를 추가해서 넣고, 끓일려고 주문을 했어요
처음에는 만두전골에 들어가 있기는 한데요~
이것은 빨리 끓여서 한번 먹고 또 넣어서 국물과 만두들을 충분히 끓이는 방식으로 해서 만두전골을 세팅해봤습니다


보글보글 이제 끓이기만 하면 되는 만두전골이에요
야채와 만두 그리고 육수들이 그냥 들어가 있는 모습인데요
이제 끓이기 시작하면 청경채와 배추등 야채들이 숨이 죽고 잘 녹아들어요
그리고 만두도 따뜻하게 잘 만두전골안에서 익어가구요 ~~


개인적으로이렇게 배추, 청경채 이런 야채들은 샤브샤브 느낌이라서 더 좋은점도 있어요

만두전골샤브샤브의 느낌이랄까요?? ^^

제가 개인적으로 배추나 청경채를 국물에 끓일때 넣는것을 좋아해서 더 좋은것 같은데요
이 두야채모두 특유의 맛도 있고 ~ 그리고 국물이 더 깔끔하고 시원해지는 느낌이거든요
그래서 좋아하는 야채들이기도 해요 !!



이렇게 펄펄 끓여주면 만두전골이 완성이 되어 가는것인데요
이때 일단 만두를 한번 꺼내서 드시면 되요!

그리고 국물은 조금 더 자글자글하게 졸이시면 되구요


만두가 생각보다 엄청 맛있는데 개인적으로 고기만두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곳 인천만두맛집 신포동 개성 손만두는 김치만두도 엄청 맛있더라구요

친구는 김치만두가 더 좋고 맛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저는 고기만두나 김치만두나 둘다 맛있었어요 ^^


너무 오래 끓이면 만두가 터질수도 있으니까, 적당하게 끓이시고 나면 만두는 건져서 드시는게 좋더라구요.

저는 만두는 터져도 그 국물이 맛있어지는 것 같아서 일부러 한개정토는 터트려서 만두전골의 맛을 조절하기도 하는데 ㅎㅎ 친구는 그냥 바로바로 안터진 만두는 먹는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바로바로 꺼내서 먹기도 하고 했습니다



만두전골은 굉장히 맛있다고 이야기를 드릴 수 있는데요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그 자체도 괜찮고 ~ 그리고 만두가 맛있으면 전골도 맛있는 법이라서 그런지 여기 신포동 개성손만두가 맛있어서 더 맛있게 잘 먹은것 같아요

한번씩 다른 음식들보다도 이렇게 깔끔한 국물로 나오는 만두전골이 땡기는 날이 있는데요, 너무 양념들이 가득한 김치찌개나 감자탕같은것들이 아니라 깔끔한 느낌의 맑은 국물이 있는 만두전골이 정말 좋을때가 있어요 !!



터지지 않고 깔끔하게 잘 나온 고기만두 ㅎㅎ
개인적으로 고기만두를 정말 좋아하는데 요새는 많이 먹는편은 아닌것 같아요
예전처럼 동네에 고기만두 파는곳들이 많이 사라지기도 했었구요

이렇게 개성손만두같은곳에 와서 만두전골먹을때나 한번씩 먹게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칼국수를 남은 육수에 넣고 끓이기 시작을 합니다 ~
육수가 부족하면 육수를 조금 더 넣고 끓이면 칼국수까지 완성이에요!!

맛있게 든든하게 한끼 하고온 인천 만두맛집 신포동 개성손만두
만두전골로 맛있게 한끼 든든하게 잘먹고 왔네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