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건대 근처 자양감자탕

누군가
By -
0

서울에 있는 감자탕맛집 자양감자탕

바로 자양동 건대 근처에 있는 
자양감자탕이라는 곳인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의 감자탕이고

뼈해장국으로 먹기도 정말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던 곳인데
정말 오랜만에 다녀왔네요 ㅎㅎ 

사진도 담아보고 이래저래 오랜만에
맛있게 잘 먹고 왔고 ~ 포장도 해오고 
함께 간 친구도 포장을 해서 갈 정도로 
맛도 정말 괜찮은 곳인데요!! 



감자가 들어가 있는 감자탕이고 뼈해장국인데요 

원래 돼지뼈의 부위의 이름인 감자에서 나온 이름인
감자탕이라는 이름인데 이곳은 큰 감자도 넣어주는 곳이에요 

뭔가 감자탕 사진을 맨 위로 넣어주고 싶어서
감자탕 사진부터 담아봤습니다!! 



24시 해장국 자양감자탕


제가 건대 근처에 처음 올때부터도 오래된 곳이었고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 정말 오래된 곳이에요 

화양동, 자양동, 건대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소는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309 (자양동 224-23) 
24시라서 편하게 가시기 좋아요 

주차는 앞에 공간이 조금있어서 가능하구요 



이 건물 만큼이나 오래된 곳인데


건대에서 많이 먹으러 다녔던 기억이 있어요
매번 밥먹으면 이곳으로 가고 했던 ㅎㅎ 

그리고 여기는 연예인들도 꽤 왔었는데요
리쌍분들도 봤었고 
몇몇 연예인들도 봤었던 기억도 나네요 


의자테이블은 앞쪽에 있기는 한데 
대부분 평상스타일이라서 앉아서 드시는 구조에요 


메뉴는 뼈해장국과 감자탕 그리고 

우거지 해장국과 선지해장국 오징어 볶음, 삼계탕등등
이런것들이 있는데요 다른것들도 상당히 맛있는 편이에요

저 예전에는 원래 뼈해장국 특사이즈가 없었는데 
새롭게 생겨서 한번 시켜봤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먹고 하는 분들을 위해서 
특사이즈를 준비해놓으신것 같은데요 ㅎㅎ 

가격은 만원이어도 그 가치를 합니다
정말이에요!! 

제 개인적으로 가격도 좀 따지는 편인데
돈이 아깝지가 않을정도로 많은 양이니까요 




일단 특사이즈는 사이즈가 정말 무시무시 하더라구요 
정말 배부르게 한끼를 할 수 있는데요 

깍두기와 김치도 깔끔하니 맛있는 편이고 
쌈장에 찍어먹는 고추도 꽤 조합이 잘 맞아요 

뼈해장국 감자탕의 맛은?! 

일단 달달한 느낌 그리고 담백한 느낌이 있구요
약간 친구의 이야기로는 된장이나 장같은 것이 느낌이 나서
그 맛이 정말 특이하게 담백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실제로 포장을 해가서 먹어봤는데도 상당히 맛있었다고 하구요 
이런 특별한 맛이 이 자양감자탕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이유인것 같아요 



그리고 두번째로 아주 특별한 맛은

바로 저 돼지뼈에 있는 고기들이!!! 
엄청 크고 먹을게 좀 많은 편이에요!! 

어떤 뼈해장국집을 가면.... 뼈에 고기가 없이
뼈만있는 곳들도 있는데 여기는 그런게 없어요 

아무래도 뼈해장국집에 그냥 들어가봤는데
뼈다귀가 시원찮게 나오면 실망감이 정말 큰데요
이미 시킨것을 어쩔수도 없고 짜증나고....
그런집은 다시는 안가면 되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이미 시켜놓은것 돈도 아깝고 짜증나고 하는데 

여기는 일단 그런것 없이 좋아요 ㅎㅎ

굉장히 고기가 많이 붙어 있어서 
발라먹는 재미도 있구요 

또 감자가 들어있어서 이것저것 먹기에도 
참 좋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 ㅎㅎ  



푸짐한 밥과 푸짐한 뼈해장국!!


그리고 맛있고 깔끔한 김치와 깍두기까지
국밥한그릇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이해하실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뼈해장국도 정말 좋아하고 
순댓국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곳은 정말... 서울맛집을 넘어서 인생맛집이랄까
그리고 자주가도 부담없이 든든하게 밥먹을 수 있구요 
그래서 건대근처를 가는 경우가 있다면 꼭 한번씩은
들러서 밥을 먹고 가는 것 같아요 

상황이 된다면 포장도 해가서 먹구요 ㅎㅎ 



감자탕 (뼈해장국) 은 돼지의 등뼈와 고기부위를 이용하는데요 


원래 제일 처음 나온곳은 인천이라고도 하는 이야기도 있어요 

뚝배기에 담아나오는 뼈해장국은 돼지등뼈(감자뼈)를 넣고 
우거지도 넣고 얼큰하게 만드는 국밥 형태로 

인천항에서 서양사람들이 안가져가는 
뼈를 가지고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는이야기도 있고

장국밥집에서 뼈 국물이 들어가고 
해장국이 첨가되서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이곳저곳 다양하게 유래에 대해서는 있기는 하더라구요 
그래서 유명해진 프랜차이즈 감자탕들도 있구요 

이바돔, 조마루, 청마루, 다 가보긴 해봤는데요 
가까우면 그냥 또 가서 간단히 밥먹기도 하는데

프랜차이즈 감자탕집들 보다는  
개인적으로는 이곳 자양감자탕과 
예전에 먹어봤던 지금은 문을 닫은 곳인데 
우거지 감자탕을 정말 맛있게 하는곳이 기억에 남아요 



그리고 역시 감자탕에는... 

술한잔을 해주는 것도 상당히 좋기는 한데요 

이 특별한 뼈 국물, 육수에는 소주한잔이 정말
이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ㅎㅎ 

소주한잔이 들어가면... 크... ?!!! 


그리고 이 감자탕이 외국사람들도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건대에서 유학온 외국 학생들이 밥먹는것도 
자주 보기도 했었어요!! 

부드러운 등뼈고기와 담백한 국물의 맛
이런 부분들이 아마 공감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곳 서울맛집 자양감자탕이 조금 더 특별한 것은
 

이곳 자양감자탕의 맛이 다른곳에서는 정말 만나보기 힘든
그런 감자탕 스타일이라서 그런것도 있어요 

저는 이 스타일을 다른지역에서는 본적이 없는데요 

친구가 말해주기를 이렇게 하는 곳들이 
전라도에 있기도 하다고는 하더라구요 

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도 국물이고
그리고 특이함이 확실히 있는 이 맛이 정말 좋더라구요 

예전에 이곳 근처에서 살때는 축구를 하거나
혹은 다른 모임이 있거나 하면 꼭 와서 밥먹고 했는데
그 맛에 익숙해져서 일수도 있겠지만 
정말 맛있게 잘 먹었던 기억들이 있구요 

그리고 지금도 가면 늘 맛있게 잘먹고 있네요 ㅎㅎ 




맛있게 서울맛집 건대근처 자양감자탕에서
오랜만에 잘 먹고 왔네요 ~ 

가까이 계시다면 한번쯤 꼭 추천해드려요!!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