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의 2019년 국내여행 트렌드 전망 키워드 소개하기

누군가
By -
0

한국 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2019년 국내여행 트렌드 전망 ~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해본 한국 국내여행에 관련된 트렌드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2019년을 준비해본다는 마음으로 알아보는 국내여행에 관련된 키워드

개인적으로도 정리해보면서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ㅎㅎ

자료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이 내용은 최근 3년(2015~2018)년의 블로그를 포함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등 소셜미디어 빅데이터와 여행인플루언서의 다양한 버즈데이터를 합쳐서 담은 내용이라고 하니까요

많은 분들이 언급하시고 가고 싶어하시는 여행에 대한 키워드들을 담은 내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 국내여행 트렌드 B R I D G E 

B (break the Generation Gap #다함께 가족여행) 국내여행에서 베이비붐 세대부터 밀레니엄 세대까지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세대간의 벽을 허무는 가족여행에 관련된 이야기가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세대간 갈등등 다양한 갈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서로를 이해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국내 여행사들도 효도관광상품들을 출시하고 있고, 또 많은 분들이 가족여행에 대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계시고 있다는 점을 보면 2019년에도 이런 가족여행의 트렌드가 계속 될 것 같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R (recreational Activities, #레저 여행) 다양한 즐길거리!! 여행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요, 축제, 체험, 행사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Activities)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2019년에도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레포츠 여행지에 관한 관심도 내년에는 많이 두고 싶네요!

I (influential Contents #인플루언서 콘텐츠) 여행에서 본 것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SNS를 통한 나의 여행과 나의 기록을 공유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인플루언서 분들이 특히 유뷰트와 같은 영상공유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공유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실 것 같습니다.

D (Delicious Foods #맛집여행 ) 여행을 가는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 먹는것 !! 맛집탐방에 대한 부분인데요~ 그 지역의 맛집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것 바로 여행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또한 SNS에 다양한 음식과 맛집을 공유해둔 곳을 실제 직접 방문하고 만나볼 수 있다는 것. 2019년에도 맛집여행은 계속 됩니다~

G (Go Anytime #언제어디서든~) 언제 어디서든 떠날 수 있는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별하지 않은 날에도 일상처럼 언제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 가까운 곳으로 여행등 조금 더 주변으로 경험하고 여행하는 것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E (East Coast, #강원도 여행 ) 심리적, 물리적으로 가까워진 강원에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 수도권에서 강원도는 매우 가까워지고 있죠 서울 양양간 고속도로 및 제2 영동고속도로와 KTX등 교통편이 더 편리해지고, 동해 그리고 산이 많은 강원도를 여행지로 떠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한국 관광공사에서 2019년 국내여행 트렌드 전망이었구요~

앞으로 새롭게 시작될 2019년에도 좋은 경험과 좋은 기억이 함께하는 여행이 되기를

좋은 추억 많이 만드는 여행이 되시길 빕니다 ~~


한국관광공사 소셜 빅데이터 2019 국내여행 트렌드 링크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