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er 구글블로그의 변경점은 아직은 불편

누군가
By -
1

블로거 blogger가 이번에 변경이 좀 되었는데요. 

무엇이든 변경이 되면 좋은 방향으로 바꾸려고 노력은 하지만 그래도 좋은 방향이 아닌것도 있고, 좋은것도 있고 한것 같습니다. 

변경점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몇가지 불편함이 있어서 이전 버전으로 글을 쓰고는 있었는데 이제는 앞으로는 8월말부터는 아예 이전 버전 자체가 없어지고 신 버전으로만 글을 쓰고 올릴 수 있는것 같은데요... 

조금 아쉬운점들이 있다보니까 몇가지를 좀 남겨보려고 합니다 


"7월부터 새 Blogger 인터페이스가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기존 인터페이스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왼쪽의 탐색 메뉴에서 '새 Blogger를 사용해 보세요'를 클릭하여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신고해 주세요"




사진은 그냥 첨부용으로 쓰려고 했는데 사진 넣는게 확실히 예전보다 엄청 불편해진것 같네요.... 사진을 왕창 넣는그런 스타일은 구글에서 안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사진 한두장에 내용많이 쓰는것을 좋아하는지 사진이랑 잘 안친한것 같아요....... 반면에 네이버는 사진이랑 너무 친해서 사진만 왕창 붙이는 스타일로 가고 있고 여기에 영상더해지고 뭐 더해지는데 반면에 구글 블로그는 이런식으로 가나보네요이미지올리는게 상당히 어려워진것 같아요... 이미지 넣고나면서 글을 쓰려고 하니까 밑줄이 안사라지네요 ㅋㅋ; 글씨색은 변경가능하지만 뭐 이렇네요 ^^;; HTML보면서 수정을 해줘야될것 같은데 HTML이랑 안친하면 확실히 쓰기가 엄청 어려워질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말이죠 ㅠㅠ 실제로 보여지는것은 밑줄이 아니라... 이미지와 다 묶여있는 글들로 처리되었네요 ^^;; 
네이버도 쓰다보면 확실히 좀 불편한점은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불편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문제는 실제로 화면에 보여지는것일것 같은데요게시를 하고, 실제 오시는분들이 보는 화면에서 괜찮은지가 가장 중요한데 원래 사진을 넣고 하면 사이즈 조절도 해서 웹에서는 크게 / 모바일에서는 작게 보도록 이런식으로 조절을 해놔야 했었는데 과연 그런것들이 잘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보면 원래 예전 버전에서는 이미지 올리면 웹은 작게보이고그래서 X라지 사이즈로 조절해주면 웹에서는 크게 잘 보이고, 모바일에서는 원래 사이즈로 보이고는 했는데요 이런것들이 좀 그렇네요 그리고 밑줄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네요 ^^;; 취소선쪽은 에러가 있으니 조심해서 써야될것 같습니다 ㅠㅠ 


위에 글들은 이미지랑 다 묶여서 클릭되면 이미지 확대 화면으로 걸리게 되었네요 

네 이건 어떻게 해야했냐면 처음에 썻던글을 복사해서 사용을 해서 붙여넣기 했습니다
HTML상으로 만져서 금방 하실 분들은 그렇게 가능할것 같습니다 

아니면 써놓고 이런식으로 붙여넣기를 하시거나요...?! 

여튼 구글블로그에 뭔가 변경점이 좀 생겼는데 어짜피 구글에서 하는 서비스지만  SEO랑은 전혀 무관하게 글을 쓰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블로그니까 검색순위가 높아질거란 기대따위는 일말도 없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뭐 나름 열심히 애정을 가지고 글들을 모아가는 곳이라서 변경되면 변경되는대로 ~ 또 흘러가는대로 이곳저곳 기록들 남겨보고 있는데요 

그래도 몇몇 분들이 봐주시는곳인것 같아서 나름 그래도 꾸준히 하고는 있는것 같습니다
여튼 변경되었는데 매우 불편하네요. ㅠㅠ 


영상이랑 간단하게 사진 한두개정도 그리고 글로 풀어내는 블로그가 될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 잡담이나 이런것보다는 유익한 정보들을 잘 모아서 정리해내는 블로그로 활용하면서 올려가야될것 같습니다 

사실 쓰다보면 헷갈리고 막 두서없이 쓰기도 하고는 하는데
밥먹고 돌아다니고 어디가서 사진찍어둔것들 모아두고 정리하고 
그리고 이야기하는 곳이니까요 자유롭게 이것저것 담아보겠습니다

여튼 이번에 blogger의 변경으로 인해서 조금 불편해지기는 한듯 하네요
적응되려면 시간도 좀 걸릴것 같구요 ㅠㅠ 해야된다고 하니 해야죠 뭐 ㅠ 

그래도 좋은점도 있는게 미리보이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보기를 할 수 있다거나 뭐 이것저것 좋아진 기능들도 상당히 많이 있기는 합니다 여러가지 통계나 이런부분들도 좋아진것 같구요 전체적인 기능들 자체가 상당히 좋아지려고 노력했지만... 글쓰는것은 조금 불편하네요 

개인적으로 사진을 왕창 올리기에는 네이버가 최적화되어있는듯해서요 
티스토리는 잘 모르겠네요 ^^;; 

여튼 이런변화를 잘 받아들여서 연습도 하고 많이 이것저것 해보면서 
좋은 글을들 남겨보겠습니다 

여튼 이래저래 쓸줄 모르면 좀 더 어려워진 느낌이기는 하네요 ㅠ 
Tags:

댓글 쓰기

1댓글

  1. 1. 글을 쓸때는 밑줄이었는데 그 밑줄이 밑줄이 아니라 메인사진에 연결된것으로 나오나보네요 후덜덜하네요 ㄷㄷㄷㄷ
    2. 하나의 이미지 화면으로 묶여서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이미지클릭으로 다 묶여버리구요
    3. 이미지 업로드하고 조심을 좀 해야겠네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